간호학술 세미나 통해 의료서비스·조직문화 ↑
간호학술 세미나 통해 의료서비스·조직문화 ↑
  • 양미정 기자 (certain0314@k-health.com)
  • 승인 2018.11.09 17: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림대의료원, 제25회 산학협동 간호학술 세미나

한림대의료원은 어제(8일) 한림대한강성심병원 화상센터 11층 강당에서 ‘제25회 산학협동 간호학술 세미나’를 개최했다. 행사는 한림대의료원의 5개 병원(한림대성심병원, 한림대강남성심병원, 한림대춘천성심병원, 한림대한강성심병원, 한림대동탄성심병원) 간호부가 의료서비스를 강화하고 조직문화를 발전시키기 위해 개최됐다.

이날 행사에는 한림대의료원 산하 5개 병원의 간호부장 및 간호사와 한림대 간호학과 교수 등 약 110여명이 참석했다. 세미나는 서울아산병원 김재학 소장(디자인 이노베이션센터)의 ‘의료혁신의 서비스 경영’ 특강으로 시작됐다.

이후 논문발표가 이어졌다. 발표는 ▲국내 청소년들의 척추측만증 관련요인(한림대 간호학부 김수희 교수) ▲고관절 수술 환자를 위한 교육프로그램이 고관절 기능 및 운동 이행도에 미치는 효과(한림대성심병원 김지윤 간호사) ▲단일 의료원 간호사의 직장 내 태움 경험에 따른 조직문화, 조직 몰입 비교(한림대강남성심병원 김병숙 책임간호사) ▲수술실 간호사가 인지하는 조직건강이 환자안전 간호활동에 미치는 영향(한림대춘천성심병원 김미라 간호사) ▲일개병원 응급실을 통해 입원한 소아화상환자의 임상적 고찰(한림대한강성심병원 양정옥 간호사) ▲시술관련 정보제공이 CAG 환자의 불안에 미치는 영향(한림대동탄성심병원 최정숙 책임간호사) 등이며 포스터 발표도 진행됐다.

한림대의료원은 산학협동 간호학술 세미나를 개최했다.

한림대한강성심병원 이경숙 간호부장은 “의료원의 임상연구와 한림대 연구논문을 통한 전문적인 간호활동은 의료서비스에 대한 신뢰를 한층 더 높일 수 있다”며 “결과적으로 의료서비스의 혁신적 가이드라인을 제시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림대한강성심병원 전욱 병원장은 “의료서비스 경영은 환자중심의 의료문화를 확산시키고 의료 질 향상을 위한 최고의 서비스 기반을 마련할 것”이라며 “이를 바탕으로 우리 의료원 간호부가 통합브랜드를 구축해 급변하는 의료환경에 대처하고 글로벌경쟁력을 보유할 수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