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향대천안병원, 17일 ‘인공와우이식 및 난청재활 강좌’ 진행
순천향대천안병원, 17일 ‘인공와우이식 및 난청재활 강좌’ 진행
  • 유대형 기자 (ubig23@k-health.com)
  • 승인 2018.11.12 16: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순천향대천안병원은 청력저하로 불편을 겪는 지역주민과 순천향대천안병원 이비인후과에서 인공와우이식 수술을 받은 환자 및 가족들을 대상으로 난청재활교실을 개최한다.

순천향대천안병원 이비인후과는 17일 오전 10시부터 병원 교육관 2층 제일약품강당에서 ‘제3회 순천향 난청재활교실’을 진행한다.

이번 강연은 청력저하로 불편을 겪는 지역주민과 순천향대천안병원 이비인후과에서 인공와우이식 수술을 받은 환자 및 가족들을 대상으로 시행한다. 이날 자리에서는 다양한 강좌와 무료상담 및 검사 등이 제공된다.

강연은 ▲난청재활센터 소개 ▲각종 이식형 보청기와 인공와우 소개 ▲인공와우이식술 술법 및 지원 사업 ▲양쪽 귀로 소리를 들으면 좋은 이유 ▲난청에 대한 검사(난청 검사/어지럼증 검사) ▲인공와우이식술 후 매핑(mapping) 과정과 언어재활 등이다.

강연 후에는 ▲인공와우이식 환자와의 대화를 비롯해, ▲인공와우이식 환자들의 기기점검 ▲난청재활 상담 ▲무료 청력검사 등도 진행된다.

교육비나 검사비 등 참가비는 없으며 사전 행사준비 관계로 전화로 사전등록을 받는다. 순천향대천안병원 이비인후과 이치규 과장은 “인공와우이식을 비롯해 다양한 난청치료법으로 난청환자들의 삶의 질 향상에 이바지하고 있다”며 “인공와우이식 환자들의 수술 후 관리를 돕고 지역주민들의 난청에 대한 이해를 높이기 위해 매년 난청재활교실도 열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