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용한 의학정보 한자리에서 만난다”
“유용한 의학정보 한자리에서 만난다”
  • 장인선 기자 (insun@k-health.com)
  • 승인 2018.11.22 17: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톨릭대 대전성모병원, 2018 개원의 연수교육 개최

가톨릭대학교 대전성모병원이 오는 25일 ‘2018년 개원의 연수교육’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다양한 의학정보와 최신지견을 나눌 수 있는 자리로 외과영역과 내과영역, 비만특집 특강 등 3부로 나뉘어 진행된다.

1부 외과 영역의 최신지견에서는 ▲산부인과 정인철 교수가 ‘폐경 여성의 건강관리-호르몬 치료와 비타민D’ ▲이비인후과 이동창 교수가 ‘코골이 환자 대처하기’ ▲정형외과 정재중 교수가 ‘당뇨발, 감염과 괴사만이 문제일까?’를 주제로 강의를 진행한다.

이어 2부는 내과 영역의 최신지견으로 ▲대소아청소년과 강현미 교수가 ‘특수상황에서의 예방접종 핵심정리’ ▲호흡기내과 박지원 교수가 ‘잠복결핵, 치료해야 하나요?’ ▲심장내과 박하욱 교수가 ‘겨울은 심장 수축의 계절, 허혈성 심질환의 치료’를 주제로 특강을 준비했다.

3부 비만특집으로는 ▲위장관 혈관이식외과 유한모 교수가 ‘비만을 수술로 치료한다?’ ▲가정의학과 이수화 교수가 ‘내과적 비만치료의 최신 가이드라인’ 등을 주제로 발표한다.

가톨릭대 대전성모병원 이동수 의무원장은 “급변하는 의료 환경에서 일차 진료를 책임지고 있는 개원의 원장님들의 진료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임상 위주, 개원의 위주, 증례 위주’의 강의를 준비했다”며 “개원의 선생님들과 좋은 의견을 나누는 의미 있는 자리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