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슴확대수술 시 여성이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요소는 ‘이것’
가슴확대수술 시 여성이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요소는 ‘이것’
  • 양미정 기자 (certain0314@k-health.com)
  • 승인 2018.11.23 18: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벨라젤 마이크로, 우수한 촉감·자연스러운 모양변화 구현하며 만족도 ↑

가슴보형물 벨라젤 마이크로를 개발한 한스바이오메드가 여론조사 기관 한국리서치에 의뢰해 최근 1년 내 미용목적으로 가슴확대수술경험을 가진 국내 여성에게 심층인터뷰를 진행했다. 그 결과 이들의 유방보형물 선택 시 가장 중요한 고려 요소는 ‘촉감’이라고 나타났다.

인터뷰 참가자들은 유방보형물 선택 시 ‘촉감’을 가장 중요하게 생각했으며 그다음으로는 모양, 안전성 순으로 고려한다고 밝혔다. 보형물의 촉감은 주로 병원 방문상담 시 비치된 보형물 견본품을 직접 만져보거나 수술한 지인의 가슴을 만져보고 확인한다고 응답했다. 

한스바이오메드의 조사 결과 가슴확대수술경험을 가진 여성이 유방보형물 선택 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요소는 ▲촉감 ▲ 모양 ▲안전성 순이라고 나타났다.

촉감 다음으로 중요하게 고려하는 요소는 ‘자연스러운 모양’이다. 이들은 수술한 티가 나지 않으면서 자신의 몸에 어울리는 모양을 중요하게 생각한다고 밝혔다. 또 유방확대 수술 후 발생할 수 있는 위험성에 대한 걱정 때문에 ‘안전성’을 고려한다고 밝혔다. 세포조직이 보형물 주위를 감싸 피막이 형성되는 구형구축과 파열, 통증 등에 대한 우려가 크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하지만 기술의 발전으로 인해 구형구축 등 부작용의 위험을 감소시키고 수술 후 가슴마사지가 필요 없는 제품이 개발되면서 안전성에 대한 우려는 점차 사라지고 있다. 벨라젤 마이크로는 점탄성이 우수한 코헤시브 실리콘겔(Cohesive Silicone Gel)을 100% 충전해 수술 후 실제 가슴과 유사한 촉감과 신체 움직임에 따른 자연스러운 모양 변화를 구현하며 특수 공정기술로 표면구조를 미세하고 균일하게 표현해 부작용과 마사지필요성을 없앤게 특징이다.

김지연 위쉬성형외과 김지연 원장은 “한국 여성은 유선조직과 지방이 적은 편이기 때문에 유방보형물의 촉감이 중요한 요소로 작용하는 경우가 많다”며 “벨라젤 마이크로는 촉감과 자연스러운 모양 및 안전성을 최상으로 끌어올려 차세대 유방보형물로 등극, 환자의 만족도가 높은 편”이라고 말했다. 

동 인터뷰에서 인터뷰대상자들은 연령 및 결혼의 유무에 따라 가슴에 대해 고민을 다양히 하며 수술을 결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인터뷰참가자 중 미혼여성은 다이어트, 스포츠활동 등으로 가슴의 변화를 경험한 뒤 본인의 몸매에 맞지 않는 가슴크기를 문제로 인식한다고 응답했다. 반면 기혼여성의 경우 결혼 전 가슴 크기나 모양에 대한 콤플렉스는 없었지만 모유수유와 노화로 인한 가슴 모양의 변화를 경험하면서 가슴수술을 고려하게 된 것으로 나타났다.

10월 한스바이오메드가 새롭게 선보인 벨라젤 마이크로 신규격 ‘골든 라인’은 유방보형물의 ▲지름 ▲돌출정도 ▲부피를 조화롭게 구성해 기존 유방보형물 대비 폭넓은 옵션을 제공한다. 이로써 작은 흉곽, 비대칭 가슴 등 국내 여성의 다양한 체형에 가장 적합한 보형물을 선택할 수 있게 됐다.

김지연 원장은 “가슴 성형수술 시 개인의 체형에 따라 적합한 사이즈의 보형물을 선택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며 “골든 라인은 여성의 다양한 체형에 맞도록 세밀하게 설계돼 아름답고 자연스러운 가슴선을 만들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벨라젤 마이크로는 마이크로텍스처 타입으로는 최초로 유방재건수술에 사용할 수 있도록 건강보험에 등재돼 유방암환자에게도 새로운 옵션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덧붙였다.

한편 한스바이오메드는 ‘아시아 최고를 넘어 2022년 바이오조직 공학 분야의 세계 5대 기업 진입’을 목표로 다양한 제품을 연구·생산하는 업체다. 인체조직과 실리콘 폴리머, 피부와 뼈 이식 제품, 성형 의료기기 제품을 연구·생산하고 있으며 줄기세포 재생의학과 첨단 피부과학 생리활성 소재 연구를 진행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