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나은 치료를 위해”… 한마음 한뜻 모아
“더 나은 치료를 위해”… 한마음 한뜻 모아
  • 이원국 기자 (21guk@k-health.com)
  • 승인 2018.11.28 11: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나이비인후과병원, ‘하나 부비동 내시경 수술 해부 워크숍’ 개최
하나이비인후과병원이 지난 25일 ‘제16회 하나 부비동 내시경 수술 해부 워크숍’을 개최했다.
하나이비인후과병원이 지난 25일 ‘제16회 하나 부비동 내시경 수술 해부 워크숍’을 개최했다.

하나이비인후과병원이 25일 가톨릭대 의과대학 응용해부연구소에서 ‘제16회 하나 부비동 내시경 수술 해부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워크숍에서는 삼성서울병원 이비인후과 동헌종‧홍상덕 교수를 초빙해 ▲부비동 내시경 수술의 기본 술기▲최신 수술법▲수술 시 겪게 되는 문제점 및 해결방법 등에 대한 강연 및 해부실습을 진행했다.

하나이비인후과병원 정도광 병원장은 “부비동 수술 해부 워크숍 준비과정에서 부담이 있었다”며 “하지만 후학들이 진료일선에서 보다 좋은 치료를 할 수 있도록 실습교육의 기회를 제공하는 취지로 16년째 개최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워크숍에 참여한 전공의는 “많은 비용이 드는 외국 카데바(사체)실습보다 카데바 장비 등 모든 부분이 좋아 전공의 사이에서도 참여경쟁이 치열했다”면서 “이번 워크숍을 통해 직접 실습해보니 많은 도움이 됐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하나이비인후과병원은 매년 전공의들을 대상으로 ‘부비동 내시경 수술 해부 워크숍’을 개최해 배움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