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백머리 얼굴형, 문신 제거…다양한 방법으로 해결할 수 있죠“
“올백머리 얼굴형, 문신 제거…다양한 방법으로 해결할 수 있죠“
  • 양미정 기자 (certain0314@k-health.com)
  • 승인 2018.11.29 15: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터뷰] 양진경 부산 예쁘다의원 원장

‘승무원·호텔리어·무용수’…이들은 단정한 용모와 위생, 날렵한 무용을 위해 '올백머리(All Back;’머리카락을 모두 빗어넘겨 묶은 형태)를 한다. 따라서 이들 직업을 가졌거나 준비하는 사람이라면 자신의 얼굴형을 신경쓰지 않을 수 없다. 또 호기심에 생긴 문신은 자칫 거부감을 줄 수 있어 뒤늦게 후회하는 준비생이 많다고. 이러한 사람들의 고민을 덜기 위해 이른바 '승무원패키지'를 선보인 예쁘다의원 양진경 원장을 만났다. 다음은 일문일답.

양진경 원장은 “올백머리와 어울리는 얼굴형을 연출하기 위해 보톡스와 필러를 찾는 이들이 많다”고 말했다.

■마침 항공사 공채시즌이다. 이들을 위한 ‘승무원패키지’는 무엇인가.

승무원준비생의 관심시술부위는 이마와 입술이다. 머리카락을 깔끔하게 묶고 이마를 드러낸 채 면접을 보기 때문에 헤어라인 제모시술과 이마·입술필러를 많이 받는다. 또 서비스직이라는 특성 때문에 입꼬리를 올려주는 입꼬리필러와 보톡스시술을 통해 웃는 인상과 갸름한 턱 연출을 돕는다.

■얼굴형 외에 반짝이고 수분감 넘치는 피부연출법을 알려달라.

요즘처럼 찬바람이 불면 피부가 건조해지기 쉽다. 수분크림을 잘 바르고 충분한 수분섭취를 통해 보습관리에 더욱 신경써야한다. 만일 수분크림을 발라도 피부 속에서부터 당기는 느낌이 계속 든다거나 피부결이 거친 느낌이 든다면 피부 속 진피층에 직접 히알루론산을 주사하는 일명 물광주사시술의 도움을 받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이밖에 계절 특성상 알레르기를 앓는 사람이 많은데 증상이 있다면 병원에서 즉시 치료해야 흔적이 남지 않는다.

■어릴 때 호기심으로 문신을 새겼다가 뒤늦게 후회해 문신제거시술을 결심하는 사람이 많아졌다는데 방법과 주의할 점은. 

문신부위에 레이저를 조사하면 색소를 함유한 세포가 선택적으로 파괴되면서 색소가 세포 밖으로 나와 혈관 등으로 배출된다. 이러한 기전으로 이뤄지는 문신제거시술은 문신색상에 따라 레이저파장을 달리 적용한다. 문제는 여러 색상의 색소를 섞어 새긴 문신은 레이저로 잘 제거되지 않는다는 것이다. 또 전혀 다른 색깔로 변하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이를 염두에 두자.

■가장 기억에 남는 환자사례를 꼽는다면.

앞서 승무원패키지에 대해 언급했지만 요즘에는 성별과 나이, 직업에 상관없이 미용시술에 대한 관심이 높다. 가장 기억에 남는 환자는 한 중년 여성이다. 그녀는 안면마비로 인해 나타난 얼굴비대칭으로 인해 고통받던 환자였다. 이 여성은 다른 병원에서 여러 차례에 걸쳐 시술받았지만 뚜렷한 개선효과를 보지 못했다고. 환자의 고민을 해결하기 위해 심층상담 후  문제점을 파악했고 간단한 보톡스와 필러시술로 좋은 결과를 도출해 보람찼던 기억이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