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형수술, ‘상담’이 결과 좌우…충분한 고민 후 결정해야
성형수술, ‘상담’이 결과 좌우…충분한 고민 후 결정해야
  • 양미정 기자 (certain0314@k-health.com)
  • 승인 2018.12.05 17: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형수술은 아름다운 외모를 꿈꾸는 사람들이 최종적으로 고민한 끝에 내리는 결론이다.

특히 이제 막 수능시험을 마치고 사회진출을 앞둔 어린 학생은 성형수술에 대한 환상이 큰 게 사실이다. 쌍꺼풀수술로 눈을 커다랗게 키우고 코성형으로 더욱 또렷한 인상을 만들면 자신의 이상향에 한층 가까워질 것으로 기대한다. 

단 어린 학생들이 간과하는 것은 ‘누구에게나 100% 어울리는 성형이란 없다는 것’이다. 주변 친구가 쌍꺼풀수술 후 소위 ‘대박’이 났다고 해서 자신도 그러리라는 보장이 없다는 의미다. 

성형수술의 성공여부는 의사와의 상담에서 비롯된다. 사람마다 ▲얼굴의 장단점 ▲개선하려는 부위 ▲콤플렉스가 모두 다르기 때문. 의사는 환자의 요구를 파악해 이를 어떻게 실현시킬지 고민해야 한다. 이뿐만 아니라 환자의 요구를 100% 받아들이기에 앞서 현실적으로 가능한 것과 그렇지 않은 수술에 대해 설명해야한다.

성형수술을 성공적으로 받기 위해서는 전문의와의 충분한 상담 후 수술종류와 수술여부를 결정해야한다.

더멘토성형외과 배원배 대표원장은 “성공적인 성형결과를 위한 기본요소는 ‘정확한 상담’”이라며 “누구에게나 100% 어울리는 시술은 존재하지 않는다”고 꼬집었다. 이어 “이를 무시하고 똑같은 수술을 적용할 경우 자신의 개성은 사라지고 마치 공장에서 찍어낸 듯한 비슷한 이미지로 변할 가능성이 높다”고 말했다.

또 청소년들이 성형수술에 앞서 눈·코 등 특정 부위교정에만 집착하는 것은 돌이킬 수 없는 결과로 이어질 수 있다고 지적했다. 자신의 얼굴과 어울리지 않게 어색한 이미지가 형성되거나, 심하면 부작용에 시달릴 수 있다고. 

청소년들은 순간유착 쌍꺼풀 등 눈성형, 코성형, 필러 등 단시간에 큰 변화를 이끌어내는 성형수술을 선호하는데 순간의 욕심이 자칫 돌이킬 수 없는 후회를 남길 수 있다. 배원배 원장은 중3때부터 고3까지 엄마를 졸라 쌍꺼풀수술을 2번 받은 여학생의 사례를 소개했다. 이 학생은 아이돌처럼 크고 순한 눈을 원했지만 구조상 어려운 게 현실이었다. 

배원배 원장은 “여학생은 총 2번의 쌍꺼풀수술, 뒷트임, 밑트임, 앞트임 수술을 받았지만 결과적으로 원하는 눈모양을 만들어내지 못했고 부작용만 얻었다”며 “무리하게 눈밑을 트는 바람에 안검외반에 시달리고 약간의 안구건조증까지 얻었다며 재수술로 쉽게 복원될 만한 수준이 아니었기 때문에 아직도 기억에 남는다”고 말했다.

그는 무엇보다 “성형수술에 대한 정보와 결과, 자신에게 적용할 수 있느냐의 여부는 인터넷 정보가 아닌 숙련된 의사와의 상담에서 얻어야 한다”며 “이를 바탕으로 자신에게 필요한 수술만 받는 것이 관건”이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