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터치 하나로 필요한 복지서비스가 넝쿨”
“터치 하나로 필요한 복지서비스가 넝쿨”
  • 장인선 기자 (insun@k-health.com)
  • 승인 2018.12.05 18: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회보장정보원 ‘복지로’ 앱, 스마트앱어워드 2018 공공서비스분야 대상
사회보장정보원이 운영하는 복지로 앱이 스마트어워드 2018 공공서비스분야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스마트앱어워드 2018 공공서비스분야에서 대상을 수상한 ‘복지로 앱’ 화면.

사회보장정보원(이하 정보원)이 운영하는 ‘복지로 앱’이 ‘스마트앱어워드 2018’에서 공공서비스분야 대상을 수상했다.

특히 정보원은 이번 수상에 대해 “이용자 중심으로 앱의 메뉴구조를 개선하고 보다 심플하게 운영체제를 개편한 이후에 받은 상이라 의미가 크다”고 전했다.

복지로 앱은 지난 6월 한국데이터진흥원이 주관하는 ‘굿콘텐츠서비스인증’을 획득, 보다 신뢰할 수 있는 콘텐츠로 인정받았다.

복지로 앱으로는 ▲ 복지서비스 확인 및 신청 ▲ 도움 서비스 요청 ▲ 아동수당 온라인신청 등이 가능하다.

또 정보원은 복지서비스 정보 제공과 출산율 제고 환경조성 등을 위해 SK플래닛과 업무협약을 맺고 11월 30일 Syrup 월렛에서 ‘복지로’ 브랜드카드를 오픈한 바 있다.

정보원 임희택 원장은 “‘복지로 앱’이 국민의 복지체감도 향상에 더욱 기여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서비스를 개발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정보원은 이번 수상을 기념해 12월 4일부터 9일까지 복지로 홈페이지에서 대국민 참여이벤트를 진행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