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림대강남성심병원, 환자안전문화 형성을 위한 환자안전주간행사 개최
한림대강남성심병원, 환자안전문화 형성을 위한 환자안전주간행사 개최
  • 양미정 기자 (certain0314@k-health.com)
  • 승인 2018.12.07 12: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림대강남성심병원은 지난달 21일부터 23일까지 환자안전주간으로 선포하고 환자 및 보호자, 전 교직원과 함께 환자안전주간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We路(위로)캠페인의 일환으로 환자안전위원회와 적정진료지원팀 주관으로 환자안전에 대한 고객과의 소통, 환자안전문화 형성을 위해 마련됐다.

한림대강남성심병원은환자 및 보호자, 전 교직원과 함께 환자안전주간행사를 진행했다.

병원 로비에는 환자안전의 중요성을 담은 다양한 배너를 설치하고 환자안전 실천서약 스티커로 환자안전나무를 만들어 환자 및 보호자가 환자안전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강조했다.

또,의료진이 병동을 돌며 환자와 보호자를 대상으로 ‘환자안전 퀴즈왕’ 이벤트를 진행하여 재미있게 환자안전의 중요성을 알렸다.

이번 행사는 ▲환자안전 4행시 ▲숨은 ‘환자안전 주의찾기’ ▲환자안전 사진공모 ▲환자, 직원과 함께 하는 ‘환자안전 퀴즈왕’ ▲환자안전교육과 실천서약 작성 ▲Safety & Fun, 환자안전 UCC 상영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이영구 병원장은 “환자안전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해서는 의료진뿐만 아니라 환자와 보호자가 진료과정에 적극 참여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한림대학교강남성심병원은 항상 환자안전을 선도하여 더욱 더 믿고 찾아올 수 있는 안전한 병원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