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도 이제 향기 전도사 돼 볼까” 센트온, 창업설명회 개최
“나도 이제 향기 전도사 돼 볼까” 센트온, 창업설명회 개최
  • 이원국 기자 (21guk@k-health.com)
  • 승인 2018.12.13 16: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센트온이 예비창업자를 대상으로 서울 본사에서 창업설명회를 개최해 다양한 정보들을 제공했다.
센트온이 예비창업자를 대상으로 창업설명회를 개최해 다양한 정보를 제공했다.

센트온이 최근 예비창업자를 대상으로 ‘창업설명회’를 성공적으로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창업설명회에서는 예비창센트온 창업에 대한 전반적인 설명과 상담이 진행됐다.  

센트온 창업은 무점포‧소자본‧1인 창업이 가능한 아이템이다. 재고 부담이 없으며 점포가 필요 없기 때문에 초기자본이 거의 들지 않는다. 혼자서도 운영이 가능해 별도의 인건비가 들지 않는다. 또 시간을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것도 큰 장점이다.

무엇보다 센트온의 향기마케팅 사업은 특별한 기술이나 경력이 없어도 본사의 교육프로그램을 통해 향기마케팅 전문가인 ‘센트마스터(Scent Master)’로 거듭날 수 있어 청년부터 장년층, 경력단절 여성 등이 부담 없이 도전할 수 있다.

향기마케팅 사업이 차세대 창업 아이템으로 떠오르면서 매출 성장이 점점 커지고 있다는 점도 큰 매력이다. 호텔 및 대형 쇼핑몰 등에서만 진행되던 향기마케팅이 ▲대형프리미엄 빌딩 ▲도서관 ▲영화관 ▲고급 실버타운 ▲교육시설 ▲의료시설 등 점차 대중적이며 다양한 공간으로 영역을 넓혀가면서 향기마케팅 시장도 성장하고 있다.

센트온 유정연 대표는 “취업시장이 갈수록 어려워지면서 여성창업자, 은퇴한 예비 창업자들의 참여가 꾸준히 늘고 있다”며 “ 2019년에도 매달 창업설명회를 진행해 센트온의 향기마케팅에 관심이 있다면 누구라도 사업설명회를 통해 알찬 정보를 놓치지 않았으면 좋겠다”라고 전했다.

센트온은 현재 호텔‧리테일‧브렌드 쇼룸‧금융‧공공기관 등 다양한 공간에 향기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2000여 개의 향 라이브러리를 보유하고 있으며 세계 최고의 향기마케팅 기업인 센트에어, 에코미스트 사와의 독점 제휴 및 기업부설연구소를 통해 다양한 종류의 향기와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한편 센트온은 2019년에도 한 달에 한 번 정기창업설명회를 통해 예비창업자들에게 향기마케팅 창업에 대한 설명‧상담을 진행할 예정이다. 2019년 첫 번째 창업설명회는 1월 9일 수요일 오후 2시에 진행한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