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 간 건강 위한 끊임없는 고민… 한국야쿠르트, ‘쿠퍼스’ 3단계 라인업 선봬
국민 간 건강 위한 끊임없는 고민… 한국야쿠르트, ‘쿠퍼스’ 3단계 라인업 선봬
  • 장인선 기자 (insun@k-health.com)
  • 승인 2018.12.27 10: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09년 간 보호하는 ‘헛개나무 프로젝트 쿠퍼스’
2013년 편의성 더한 ‘쿠퍼스 프리미엄’
2017년 간 보호+콜레스테롤 개선 ‘쿠퍼스 프리미엄C’
한국야쿠르트가 끊임없는 연구·개발로 간 건강기능식품 ‘쿠퍼스’의 라인업을 3단계로 확대하며 기능성과 편의성을 모두 잡았다.
한국야쿠르트가 끊임없는 연구·개발로 간 건강기능식품 ‘쿠퍼스’의 라인업을 3단계로 확대하며 기능성과 편의성을 모두 잡았다.

술자리가 많아지는 연말연시, 간은 물론 혈관건강까지 무너지기 쉬운 때이니만큼 건강관리에 각별한 주의가 요구되는 가운데 관련 업체들의 움직임도 분주하다.

한국야쿠르트는 자사의 대표 간 건강기능식품 ‘쿠퍼스’의 라인업을 확대하며 국민들의 건강지킴이로 한 발짝 더 나아갔다.

한국야쿠르트에 따르면 쿠퍼스는 지난 2004년 초유 항체를 함유한 기능성 발효유로 시장에첫선을 보였다. 출시 후 누계 판매수량이 8억개, 매출액 1조5000억원에 달하는 성과를 거뒀다.

이후 한국야쿠르트는 50억원의 개발비 투자와 3년간의 프로젝트팀 운영을 통해 발효유의 기능성을 간까지 확대했다.

이에 힘입어 2009년에는 건강기능식품 ‘헛개나무 프로젝트 쿠퍼스’를 출시했다. 이 제품은 알코올로부터 간을 보호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는 헛개나무 추출분말 2460㎎을 함유해 식약처로부터 건강기능식품 인증을 받았다.

한국야쿠르트 관계자는 ”헛개나무 프로젝트 쿠퍼스는 출시되자마자 일평균 14만 개 이상 판매되며 헛개나무 소재 건강식품 시장을 열었다“고 힘주어 말했다.

2013년에는 이중캡이 적용된 ‘쿠퍼스 프리미엄’을 출시, 편의성도 한층 강화했다. 이 제품은 뚜껑에 정제 형태의 밀크씨슬을, 용기에는 액상 형태의 헛개나무 추출분말을 함유했다.

지난해 11월에는 ‘쿠퍼스 프리미엄’의 라인업을 이원화하며 콜레스테롤까지 관리할 수 있는 ‘쿠퍼스 프리미엄C’를 새롭게 선보였다.

쿠퍼스 프리미엄C는 홍국에 들어있는 모나콜린 K 5mg을 함유해 혈중 콜레스테롤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이다. 부원료로 혈행 개선에 도움을 주는 은행잎추출물을 사용했다.

한국야쿠르트 마케팅 변경구 상무는 “15년간 이어져온 쿠퍼스의 인기비결은 끊임없는 연구 개발을 통한 기능성 진화와 섭취 편의성에 있다”며 “건강기능식품 시장이 지속적으로 성장하는 만큼 쿠퍼스와 같은 기능성 제품의 연구개발을 가속화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