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족스러운 성형결과 위한 몇가지 ‘꿀팁’
만족스러운 성형결과 위한 몇가지 ‘꿀팁’
  • 양미정 기자 (certain0314@k-health.com)
  • 승인 2018.12.27 16: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터뷰] 메이성형외과 김명훈 원장

한파가 기승을 부리는 요즘. 예비 대학생들은 물론, 방학을 맞아 성형외과를 방문하는 학생이 많다. 하지만 성형외과를 잘못 택해 재수술을 결심하는 사람도 정말로 많다는 사실을 간과해서는 안 된다. 자칫 잘못된 성형결과로 인해 재수술을 결심하는 사례가 내 이야기가 되지 않으려면 고심 끝에 병원을 선택해야한다. 광고를 보고 가격이 싸다는 이유로 성형외과를 선택하면 자칫 실패할 수 있기 때문.

부산 서면에 위치한 메이성형외과 김명훈 원장의 도움말로 올겨울 성형 유행과 올바른 병원 선택 가이드를 통해 첫 수술이 마지막 수술이 될 수 있는 꿀팁을 알아보자.

김명훈 원장은 “고객이 원하는 방향을 충분한 의사소통을 통해 바람직하게 이끌어낼 수 있는 성형외과 전문의에게 수술받아야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다”고 설명했다.

김명훈 원장은 인터뷰에 앞서 “길거리를 돌아다니다 ‘재수술 중점진료’ ‘재수술은 어디에서’ 라는 문구들을 보게 되는데 이는 그만큼 성형수술을 잘못 선택해서 재수술을 고려하는 이가 많다는 이야기”라고 지적했다. 

그는 우선 성형외과를 선택할 때 성형외과 전문의가 있는 곳을 찾아야 한다고 강조한다. ○○의원, ○○ 클리닉이라는 이름 아래 ‘진료과목 성형외과·피부과’를 작게 새긴 병원이 많이 보이는데 대다수는 성형외과 전문의가 아닌 의사가 성형외과의 진료를 한다. 의료법상 ○○○ 성형외과는 성형외과 전문의 자격을 취득한 의사가 있는 곳이기 때문에 국가에서 인증하는 자격과정을 거친 성형외과에서 상담받고 수술받기를 권장한다고.

병원을 선택했다면 경험이 풍부한 의사를 찾는 것도 중요하다. 성형수술은 미용수술로 인식, 병을 치료하는 수술에 비해 가볍게 선택하는 경우가 종종 있다. 하지만 성형수술도 엄연한 수술이기 때문에 인체에 대한 정확한 이해를 바탕으로 적용 가능한 다양한 수술방법과 함께 다양한 수술 경험을 가진 의사를 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충분한 지식과 이해를 바탕으로 환자의 만족도를 높여줄 수 있는 의사가 있는 곳을 선택하자.

또 자신의 수술법에 대해 지나친 자신감을 가졌거나 고객과 교감하지 않는 의사도 피하는 것이 좋다. 유행을 따르는 수술법이나 보편적인 수술 모두 가능하고 고객과의 의사소통이 얼마나 잘되느냐가 성공적인 수술의 열쇠라고 할 수 있다.

김명훈 원장은 “고객의 이야기를 충분히 들은 뒤 환자와 소통하고 자신에게 맞는 최선의 수술을 할 수 있는 의사를 선택해야 한다”며 “요즘 성형 유행은 누구처럼 비슷하게 하기보다는 개인 취향에 맞는 구체적인 방법을 선택하는 것이기 때문에 원하는 방향을 소통을 통해 바람직하게 이끌 수 있는 성형외과 전문의에게 수술받아야 만족스러운 결과를 도출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잘된 성형수술은 오직 수술 그 자체로만 끝나지 않는다. 수술은 후관리 및 진행상황에 따라 얼마든지 결과가 바뀔 수 있다. 후관리에 소홀하거나 후속조치를 제대로 하지 않은 병원은 선택하지 말아야한다. 보통 수술 후에는 부기관리 및 안정적인 모양을 유지하기 위해 2~3개월의 추적관찰이 필요하기 때문이다. 

특히 가격을 중시해 광고성 이벤트에 혹해 병원을 하는 자세는 바람직하지 않다. 여러 성형외과에서 제시하는 가격 중 합리적인 가격기준을 정하고 위에서 언급한 여러 기준을 종합해 본인이 수술하고 싶은 곳을 선택하는 것이 올바른 성형외과 선택방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