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진제약, 난치병어린이 위해 치료비 지원
삼진제약, 난치병어린이 위해 치료비 지원
  • 유대형 기자 (ubig23@k-health.com)
  • 승인 2018.12.28 09: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사사진 공모전 통해 조성된 기부금
희귀난치성질병 앓는 지훈이에게 전달
삼진제약이 의사사진 공모전으로 조성된 기부금을 난치병어린이에게 전달했다.

삼진제약은 13일 고대구로병원에서 희귀난치성 질병인 레녹스가스토증후군을 앓고 있는 지훈이(가명. 11세) 가족에게 치료비를 전달했다.

지훈이는 선천적 레녹스 가스토 증후군으로 뇌병변 1급 판정을 받았다. 평소 발작이 심해 가족이 24시간 지훈이 곁을 지키며 어렵게 간병해왔고 의료진과 가족 모두 희망을 잃지 않고 최선을 다하고 있다.

삼진제약 사랑나눔 의사사진 공모전은 2010년부터 시작돼 올 해가 15회째다. 의사사진 공모전은 의료현장의 다양한 모습을 공유하고 질병으로 고통 받는 어린이 환자들을 돕기 위해 시작됐다.

전국의 의사들이 의료현장 또는 일상에서 직접 촬영한 생생한 작품사진을 온라인에 전시하고 응모와 우수작을 추천할 때마다 삼진제약이 기금을 적립해 난치병어린이를 위해 기부한다. 후원 아동은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으로부터 난치성 질병으로 고생하는 저소득층 어린이를 추천받아 선정됐다.

이번 15회 의사사진 응모전은 ‘화양연화. 인생에서 가장 아름답고 행복한 시간’ 주제로 10월 22일~12월 9일 사진응모와 온라인전시가 진행됐다. 전국 의사들이 총 443작품을 출품하는 등 큰 성황을 이루었다.

삼진제약 이성우 대표이사는 “어린이환자를 돕기 위해 시작한 의사사진 공모전을 통해 함께 사랑을 나누어 온 전국의 의료인에게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 “삼진제약 임직원은 내년에도 1% 사랑나눔운동, 의사사진전 등 사회공헌을 통해 어려운 이웃을 돌보고 보다 따뜻한 사회를 만드는 일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