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세대치대-SCL헬스케어그룹, 의료산업 공동연구 MOU
연세대치대-SCL헬스케어그룹, 의료산업 공동연구 MOU
  • 유대형 기자 (ubig23@k-health.com)
  • 승인 2019.01.08 14: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세대학교치과대학과 SCL헬스케어그룹은 공동연구 관련 MOU를 맺었다.

연세대치과대학과 SCL헬스케어그룹이 의료산업분야 공동연구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식에는 연세대치과대학 최성호 학장을 포함해 서정택 치의학교육연구센터장, 김백일 학생부학장과 SCL헬스케어그룹 이경률 회장, SCL 서울의과학연구소 임환섭 원장 등 양 기관 임직원들이 참석했다.

양 기관은 협약을 통해 ▲의료산업의 진흥·발전을 위한 경영, 기술개발, 품질향상, 임상시험 관련 사업 추진 ▲의료산업 관련 개발을 위한 산학연 공동연구개발과 기술교류 ▲장비 및 시설의 공동사용과 연구개발 인력 교류 ​▲의료산업 연구개발의 사업화 지원을 위한 공동 협력 ▲국제 컨퍼런스 및 세미나, 학술대회 등 공동개최 등에서 상호협력하기로 약속했다.

이번 협약은 의대와 연구기관 간의 공동연구 지향이라는 의미뿐만 아니라 의학과의 융합연구 등 의료산업 분야 활성화에도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된다.

SCL헬스케어그룹 이경률 회장은 “최근 국내뿐만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 의료산업 분야는 비약적 발전을 앞두고 있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 모두 연구적 역량을 한 단계 향상시킬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연세대치과대학 최성호 학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연구개발 분야에 양 기관의 경쟁력을 높여 치의학 분야의 융합연구와 나아가 의료산업의 큰 발전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