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화이자제약 “당신의 ‘헬시에이징’을 응원합니다”
한국화이자제약 “당신의 ‘헬시에이징’을 응원합니다”
  • 유대형 기자 (ubig23@k-health.com)
  • 승인 2019.01.17 12: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화이자, 캠페인 후원금 6500만원
저소득층노인 건강증진 위해 전달
한국화이자제약은 노인들의 ‘건강하게 나이 들기’를 응원하기 위해 건강증진후원금 6500만원을 기부했다.

한국화이자제약은 ‘헬시에이징’ 캠페인의 일환으로 올해 저소득노인 공동체의 건강증진후원금 약 6500만원을 한국헬프에이지에 전달했다.

헬시에이징 캠페인은 고령사회에서 건강하게 나이 들기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한 사회공헌활동이다. 우리나라에서는 2013년부터 진행되고 있다. 

한국화이자제약은 2016년 한국헬프에이지와의 공동캠페인을 통해 매월 저소득 노인공동체의 건강증진활동을 지속적으로 후원하고 있으며 올해 저소득노인 공동체의 건강증진후원금을 포함해 2016년 하반기부터 지금까지 총 1억9600여만원을 지원했다.

한국헬프에이지에서는 저소득층 노인공동체를 운영하고 있으며 회원들을 대상으로 건강 체조, 치매 예방 교육, 지역사회 참여 활동, 밥상 및 돌봄 나눔 등 건강하게 나이 들기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있다. 

또 한국화이자제약은 한국헬프에이지와 함께 연례 ‘헬시에이징 토크’ 등을 진행해 건강한 노년을 준비하기 위한 사회정책적 현황 및 개인의 실질적 실천방안을 논의하는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한국화이자제약 오동욱 사장은 “매년 지속되는 후원 활동을 통해 어르신들이 헬시에이징을 실천하고 노년기 활기차고 적극적인 생활을 이어가는 데 도움되길 바란다”며 “앞으로 혁신 치료제 제공뿐만 아니라 모두가 더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누리는 데 이바지할 수 있도록 끊임없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한국헬프에이지 조현세 회장은 “올해에도 이어지는 한국화이자제약과의 협력을 통해 노인의 신체적∙정신적 건강관리를 돕고 어르신들이 건강하게 나이드는 사회를 만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