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립스코리아 수면장애 솔루션 ‘3총사’ 눈길
필립스코리아 수면장애 솔루션 ‘3총사’ 눈길
  • 유대형 기자 (ubig23@k-health.com)
  • 승인 2019.01.23 10: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면무호흡증환자 꾸준히 증가
‘양압기·마스크·앱’ 케어 솔루션
건보적용으로 환자접근성 완화

필립스코리아가 오늘(23일) 서울 더플라자호텔에서 수면 및 호흡기케어 사업(이하 SRC 사업) 기자간담회를 진행했다. 이날 자리에서 필립스코리아는 수면 및 호흡기건강 관련 헬스케어 솔루션을 소개했다.

최근 건강이 주요관심사로 떠오르면서 수면건강의 중요성도 커지고 있다. 실제로 학습, 기억, 감정 등이 잘 작동하고 심장기능이나 호르몬 등의 신체기능을 유지하는데 충분한 잠이 필요하다. 또 몸에 감염·염증이 생겼을 때 회복을 위해 적절한 수면은 필수적이다.

주은연 교수는 “잠을 자도 개운하지 않고 낮 동안 집중력이 떨어지거나 계속 졸리다면 수면다원검사를 통해 정확히 파악하고 적잘한 치료를 받아야한다”고 말했다.

삼성서울병원 신경과 주은연 교수는 “우리나라 수면장애환자는 매년 큰 폭으로 증가하고 있다”며 “특히 잘 때 숨을 쉬지 않는 수면무호흡증은 숙면을 방해하고 고혈압, 치매, 당뇨 등 심각한 합병증을 유발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잠을 자도 개운하지 않고 낮 동안 집중력이 떨어지거나 계속 졸리다면 수면질환을 진단하는 수면다원검사를 통해 증상을 정확히 파악하고 조기에 상기도양압기를 사용하는 등 적절한 치료를 받아야한다”고 말했다.

■필립스 수면장애 솔루션 ‘양압기·마스크·앱’ 3총사 눈길

이에 필립스는 기자간담회에서 대표적인 수면장애 수면무호흡증의 위험성을 알리고 이를 진단·치료·관리하는 수면솔루션을 제시했다. 필립스는 ▲양압기 드림스테이션 ▲양압기 마스크 드림웨어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드림맵퍼로 구성된 ‘수면무호흡증 케어솔루션’을 공개했다. 

양압기치료는 수면 중 기도에 일정 압력의 공기를 전달, 수면무호흡을 치료하는 비수술적 치료법으로 수면무호흡증 환자에게 우선권고된다.

필립스는 ▲양압기 드림스테이션 ▲양압기 마스크 드림웨어 ▲애플리케이션 드림맵퍼로 구성된 ‘수면무호흡증 케어솔루션’을 공개했다.

양압기 드림스테이션은 양압기치료를 처음 시작하는 사용자를 위한 이지스타트, 치료압력으로 잠들기 어려워하는 사용자를 위한 스마트램프 등 사용자가 양압기치료에 쉽게 적응하도록 다양한 기능을 탑재했다.

이와 함께 양압기 마스크 드림웨어는 실리콘재질로 만들어져 착용감을 개선했고 튜브연결부위가 360도로 회전해 사용자가 보다 편안한 자세로 잘 수 있도록 돕는다.

수면관리 애플리케이션 드림맵퍼는 블루투스를 통해 사용자데이터를 자동으로 전송받는다. 이를 통해 ▲사용시간 ▲무호흡-저호흡지수 ▲마스크피팅점수 등 치료에 필요한 주요데이터와 각 항목별 변화그래프를 확인할 수 있다. 특히 사용자가 자신의 치료기록을 수시로 확인할 수 있어 치료효과를 높이는데 도움을 준다.

줄리안 조 제네럴매니저는 “엄격한 제품관리, 차별화된 고객관리서비스, 체계적인 홈케어솔루션 등을 기반으로 수면건강관리 토탈솔루션을 제시할 것”이라고 말했다.

필립스 SRC사업 줄리안 조 제네럴매니저는 “지난해 7월 수면다원검사 및 양압기치료에 건강보험을 적용함에 따라 필립스도 양압기렌탈서비스를 실시하고 콜센터를 구축하는 등 수면무호흡증 극복을 위해 적극 나서고 있다”며 “엄격한 제품관리, 차별화된 고객관리서비스, 체계적인 홈케어솔루션 등을 기반으로 수면건강관리 토탈솔루션을 제시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7500만명이 사용했을 정도로 안정성·유효성을 인정받은 솔루션을 제공해 의료진이 효과적으로 환자를 관리할 수 있게 돕고 환자들도 집에서 치료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목표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