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대의료원-현대병원, 교육협력병원 협약 체결
중앙대의료원-현대병원, 교육협력병원 협약 체결
  • 유대형 기자 (ubig23@k-health.com)
  • 승인 2019.01.23 11: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병원→중앙대의료원 교육협력 현대병원’ 명칭 변경
중앙대의료원과 남양주 현대병원이 교육협력병원 협약을 체결하며 ‘중앙대의료원 교육협력 현대병원’ 현판제막식을 개최했다.

중앙대의료원이 최근 남양주 현대병원과 교육협력병원 협약을 체결하고 15일 ‘중앙대의료원 교육협력 현대병원’ 현판제막식을 진행했다. 이로써 남양주 현대병원은 ‘중앙대의료원 교육협력 현대병원’으로 새롭게 태어났다.

이번 협약을 통해 중앙대의료원은 현대병원에 임상교원 겸직 및 전공의파견근무를 지원해 임상교육 및 연구의 질적 향상과 의료서비스를 확대할 방침이다. 실제로 현대병원은 병원 명칭을 ‘중앙대의료원 교육협력 현대병원’으로 변경했다.

앞으로 양 병원은 ▲중앙대의료원 소속 임상교원 겸직 및 전공의 파견 근무 지원 ▲현대병원 소속 전문의의 중앙대의료원 임상외래교수 위촉 ▲전공의 선발과 파견에 관한 협조 ▲환자의뢰 및 회송에 관한 협조 ▲공동연구 및 학술에 관한 업무 협조 및 지원 ▲의료인 등에 대한 교육업무 협조 및 지원 ▲의학, 의료기술 및 홍보에 관한 업무 협조 및 지원 등 양 기관이 법령이나 각 기관의 설립목적에 맞는 각종 사업을 추진하는데 있어 상호협력하기로 약속했다.

중앙대의료원 김성덕 의료원장은 “현대병원이 중앙대의료원의 가족으로 새롭게 출발하는데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중앙대의료원 교육협력 현대병원이 남양주시의 지역거점병원으로서 지역시민들에게 대학병원 수준의 한층 질 높은 의료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현대병원 김부섭 병원장은 “중앙대의료원과의 협력병원 협약 체결 및 지역응급의료센터 승격과 함께 환자중심의 질 높은 서비스를 제공해 환자의 진료서비스 만족도 향상과 편의성을 높여 지역주민의 건강증진을 위해 노력하는 병원이 되겠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