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천대길병원, 천사사랑회 2019년도 치료종결 축하행사 진행
가천대길병원, 천사사랑회 2019년도 치료종결 축하행사 진행
  • 유대형 기자 (ubig23@k-health.com)
  • 승인 2019.01.24 12: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천대길병원과 소아암·백혈병환아 부모모임 천사사랑회는 2019년도 치료종결 축하행사를 진행했다.

가천대길병원은 23일 응급의료센터 가천홀에서 소아암·백혈병환아 부모모임 ‘천사사랑회’와 2019년도 치료종결 축하 및 신년행사를 개최했다.

천사사랑회는 가천대길병원이 1997년 조직한 소아암 환아 부모회다. 부모간 정보 공유와 지지 활동을 하고 있으며 현재는 자립해 자조모임 형태로 운영되고 있다.

천사사랑회는 매년 1월 전년도에 치료를 종결한 환아와 부모들을 격려하고 축하하기 위한 행사 및 신년회를 가천대길병원과 함께 개최하고 있다.

이번 행사에서는 김도형(18)군 등 6명의 환아들이 힘든 치료 과정을 마치고 완치 메달을 목에 걸었다.

가천대길병원 양혁준 2진료부원장과 진료를 맡았던 소아청소년과 전인상 교수 등 소아혈액클리닉 의료진과 병동 및 외래 간호사, 사회사업실 직원 등이 참석해 아이들을 격려했다. 양혁준 진료부원장은 “힘든 치료과정을 이겨낸 만큼 무엇이든 극복할 수 있다는 마음으로 살기를 바란다”고 격려했다.

재생불량성빈혈로 진단을 받고 치료를 받은 김도형군은 직접 쓴 편지로 치료 과정의 고통과 완치의 소감을 밝혀 참석자들을 뭉클하게 했다.

김도형 군은 소감문에서 “왜 하필 나에게 이런 병이 찾아왔을까 무섭고 힘들었지만 긍정적으로 생각하고 웃고 지내며 여기까지 올 수 있었다”며 “가족처럼 생각하고 챙겨주셨던 병동 식구들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행사는 한국백혈병소아암협회와 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 소아암재단, 포스코대우가 후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