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초화장품 제대로 바르는 방법 바로알기
기초화장품 제대로 바르는 방법 바로알기
  • 한정선 기자(향장학 박사) (fk0824@k-health.com)
  • 승인 2019.01.24 20: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별 고민 없이 습관적으로 바르던 기초화장품! 여기에 화장품의 효율을 높여 줄 꿀팁이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는지? 오늘은 한번 알아두면 평생 좋은 습관이 될 기초화장품 제대로 바르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고자 한다.

STEP 1. 토너 정리
세안 후 물기를 수건으로 닦지 말고 수분이 자연건조될 때까지 기다린다. 코튼 솜에 토너를 적신다음 얼굴 중앙을 중심으로 안에서 바깥쪽으로 닦아준다. 코튼 솜 뒷면을 이용해 같은 방법으로 반대편의 피부결을 정리한다. 이후 손가락 끝을 이용해 피아노를 치듯이 두드려 잔여토너를 흡수시킨다.

STEP 2. 아이크림 바르기
화장품을 팥알 만큼 덜어낸 뒤 눈 밑을 3등분해 소량씩 찍어 바른다. 약지를 이용해 피부를 자극하지 말고 작은 원을 그리면서 눈꼬리 부분까지 흡수시킨다.

STEP 3. 에센스 바르기 : 피부타입 따라 제형 선택
화장품을 검지손톱만큼 덜어낸 뒤 얼굴을 5등분해 양볼, 이마, 콧등, 턱에 소량씩 덜어내 발라준다. 손가락 끝을 이용해 가볍게 두드리며 흡수시킨다. 

STEP 4. 크림 바르기 : 피부타입 따라 제형 선택
화장품을 새끼손톱만큼 덜어낸 뒤 에센스와 같은 방법으로 흡수시킨다. 이때 손끝과 손바닥 지면 전체를 이용, 지긋이 누르면서 흡수시킨다. 이때 손에 남은 크림은 목까지 바르는 것도 잊지 말자!

STEP 5. 자외선차단제 바르기 
전 단계의 화장품이 밀리지 않도록 메이크업 전용퍼프를 사용해 발라준다. 얼굴형태에 따라 다양한 퍼프를 선택하면 화장품의 밀착력이 좋아져 지속력도 높아진다. 이때 헤어라인과 목 경계선 아래까지 잊지 말고 발라주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