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산병원, 3주기 연속 ‘우수내시경실 인증 획득
일산병원, 3주기 연속 ‘우수내시경실 인증 획득
  • 양미정 기자 (certain0314@k-health.com)
  • 승인 2019.01.30 17: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화기내시경센터 및 건강증진센터 전 항목에서 우수한 성적 거둬

국민건강보험 일산병원의 소화기내시경센터 및 건강증진센터 내시경실이 최근 ‘우수내시경실 인증’을 획득했다. 

우수내시경실 인증제는 대한소화기내시경연구재단과 대한소화기내시경학회가 보증하는 질 관리 제도로 일산병원 소화기내시경센터는 2012년 첫 인증을 받은 후 2015년에 이어 3회 연속 우수내시경실로 선정됐으며 건강증진센터 내시경실 또한 2회 연속 인증에 성공했다.

국민건강보험 일산병원의 소화기내시경센터 및 건강증진센터 내시경실은 최근 ‘우수내시경실 인증’을 획득했다. 

우수내시경실 인증은 소화기내시경 전문의와 간호사로 구성된 심의위원들이 ▲내시경실 인력 ▲시설 및 장비 ▲표준화된 검사과정 ▲성과지표 관리 ▲감염 및 소독 등 5개 분야 총 72개 항목에 대해 현장 방문하여 평가한다. 일산병원은 모든 항목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둬 내시경검사 질 우수성과 환자 안전보장 수준을 공식적으로 인정받았다. 

국민건강보험 일산병원 김성우 병원장은 “2017년 2월 확장 개소한 일산병원 소화기내시경센터는 숙련된 전문의로 구성된 의료진이 검사부터 시술 및 치료까지 담당하는 원스톱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질향상 활동과 철저한 감염관리시스템 운영을 통해 모든 환자가 쾌적하고 안전한 환경에서 최상의 의료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 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