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한킴벌리 좋은느낌, 유기농 순면 흡수체 탐폰 선봬 
유한킴벌리 좋은느낌, 유기농 순면 흡수체 탐폰 선봬 
  • 양미정 기자 (certain0314@k-health.com)
  • 승인 2019.02.01 11: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비자의 유기농 생리대 니즈 반영…OK BIOBASED 유럽 에코 인증 획득

유한킴벌리 좋은느낌에서 유기농 순면 흡수체가 적용된 ‘좋은느낌 탐폰’을 출시했다. 유기농 순면이란 3년 이상 화학비료를 사용하지 않은 토양에서 자란 원료를 사용한 재료다. 

좋은느낌 탐폰 흡수체의 경우 국제 인증 OCS 100을 통해 유기농인증을 부여 받았다. 또 재생 가능한 원료를 사용할 때 부여 받는 OK BIOBASED 유럽 에코 인증을 탐폰 분야에서는 최초로 획득하며 흡수체와 흡수커버의 98%가 천연소재임을 미국 농무부(USDA)가 인증해주는 USDA BIOBASED도 부여받았다.

유기농 순면 흡수체가 적용된 좋은느낌 탐폰은 국제 인증 OCS 100을 통해 유기농인증을 부여 받은 제품이다.

‘편안함’을 주안점으로 제품개발을 거듭해온 좋은느낌은 탐폰 뿐만 아니라 앞서 100% 유기농 순면커버가 적용된 패드, 입는 오버나이트, 라이너를 출시하며 유기농 라인을 강화하고 있다.

유한킴벌리 담당자는 “친자연 및 유기농 순면커버 생리대 시장은 지난해 60% 이상 성장했다. 좋은느낌은 높은 안심감을 원하는 고객 기호에 부응하기 위해 유기농 라인을 강화했으며 개인의 특성에 따라 제품을 다양하게 선택하는 소비자의 선택의 폭을 넓히기 위해 유기농 탐폰을 새롭게 출시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한편 체내 삽입형 여성위생용품인 탐폰은 미국에서는 이미 여성위생용품 시장의 40%를 형성하며 그 규모가 우리나라의 70배가 넘고 있어 시장 잠재력이 더욱 기대되고 있다. 조사전문기관 닐슨에 따르면, 국내 탐폰 시장은 90억원 이상으로 추정되며, 매년 10% 이상 성장하고 있다고.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