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드심의원 조우진 원장, 홍콩 갑상선 구강경유 내시경·로봇수술 국제워크숍서 강연
위드심의원 조우진 원장, 홍콩 갑상선 구강경유 내시경·로봇수술 국제워크숍서 강연
  • 양미정 기자 (certain0314@k-health.com)
  • 승인 2019.02.01 16: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위드심의원 조우진 원장은 26~27일 홍콩중문대학교 Prince of Wales 병원에서 열린 갑상선 구강경유 내시경·로봇수술 워크숍(2nd Transoral Thyroidectomy Workshop)에 초청돼 특별강의 및 갑상선초음파실습지도를 실시했다. 워크숍은 전세계 6대륙의 22개국가 의사들이 모여 최신 지견을 나누는 자리였다.

조우진원장이 갑상선 구강경유 내시경·로봇수술 워크숍에서 특별강의와 갑상선초음파실습지도를 실시했다.

이날 강의에서 조우진 원장은, 목에 피부절개를 하지 않는 갑상선결절 중재치료인 갑상선고주파치료, 에탄올경화요법에 대해 소개했다. 또 직접 갑상선초음파와 고주파치료에 대해 지도하며 참석자들에게 위드심의원의 노하우를 전수했다. 

조우진 원장은 “고형성분이 많은 갑상선 혹은 고주파치료법, 물성분이 많은 갑상선물혹은 알콜경화요법을 이용해 치료한다”며 “피부절개가 없고 갑상선기능을 보존하는 장점이 있지만 부피가 큰 혹은 여러 차례 치료가 필요할 수 있어 치료계획을 세밀하게 세우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한편 2005년 분당에 개원한 위드심의원은 영상의학과 전문의 심정석 원장과 이비인후과 전문의 조우진 원장이 갑상선진료를 협진하며 국내외 학회강의, 논문발표 등 왕성한 학술활동을 벌이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