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 제5대 원주연세의료원장 겸 제21대 병원장에 백순구 교수
[인사] 제5대 원주연세의료원장 겸 제21대 병원장에 백순구 교수
  • 유대형 기자 (ubig23@k-health.com)
  • 승인 2019.02.12 16: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과대학장은 응급의학과 이강현 교수 유임
제5대 원주연세의료원장 겸 제21대 원주세브란스기독병원장에 백순구 교수(사진 왼쪽)가, 원주의과대학장에는 이강현 교수가 임명됐다.

원주세브란스기독병원 소화기내과 백순구 교수가 제5대 원주연세의료원장 겸 제21대 원주세브란스기독병원장에 선임돼 22일 원주의과대학 루가홀에서 취임식을 진행한다.

연세대학교는 지난달 23일 교원 보직 발령을 통해 백순구 교수를 의료원장 겸 병원장에 임명했다. 이에 따라 2월 1일부터 2년간 백순구 교수가 원주세브란스기독병원과 원주의과대학을 아우르는 원주연세의료원을 대표하며 원주세브란스기독병원장을 겸임한다.

백순구 신임의료원장은 1989년 원주의과대학을 졸업하고 2003년 소화기내과에 부임한 이래 소화기내과 과장, 소화기센터 소장, 중앙연구실장, 교무부학장을 역임했다.

대외적으로 대한간학회 이사, 대한임상초음파학회 학술위원장 및 이사, 대한간학회 학술지 편집장 및 아시아태평양 간학회 학술조직위원장, 유럽간학회지 편집위원으로 활동했다.

또 원주의과대학장에는 응급의학과 이강현 교수가 유임됐다. 이강현 교수는 1989년 원주의과대학을 졸업하고 1997년 응급의학과에 부임한 이래 권역응급의료센터장, 적정진료관리실장, 대외협력실장을 역임했고 현재 연세대학교 원주의과대학 학장을 맡고 있다.

대외적으로 세계응급의학회 조직위원장, 세계응급의학연맹 아시아 대표이사, 대한외상학회 회장, 한국항공응급의료협회 회장 등을 역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