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성모병원, 故 김수환 추기경 선종 10주기 맞아 ‘생명나눔 캠페인’ 진행
서울성모병원, 故 김수환 추기경 선종 10주기 맞아 ‘생명나눔 캠페인’ 진행
  • 유대형 기자 (ubig23@k-health.com)
  • 승인 2019.02.13 18: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성모병원이 故 김수환 추기경의 선종 10주기를 맞아 생명나눔 캠페인을 진행한다.

가톨릭대 서울성모병원은 故 김수환 추기경 선종 10주기(2월 16일)를 맞아 ‘2019 생명나눔 캠페인’을 펼친다.

서울성모병원과 천주교 한마음한몸운동본부가 공동 주관하고, 질병관리본부 장기이식관리센터와 가톨릭장기기증전국네트워크가 후원하는 이번 행사는 각막을 기증한 김수환 추기경의 유지를 살려 장기기증에 동참하자는 운동이다.

13일~15일 사흘간 본관 1층 로비에서 장기 및 조혈모세포기증 희망등록 및 상담 부스를 운영하며 내원객들을 대상으로 장기 및 조혈모세포, 안구, 시신기증 신청을 받는다.

또 장기기증에 대한 여러 궁금증을 해결해 주기 위한 장기기증 Q&A 보드판을 설치했고 10주년을 기념해 특별히 14일 10:30, 병원 1층 성당에서 장기기증희망등록자를 위한 미사가 진행되며 15일과 16일 10:30, 김수환 추기경을 위한 연미사가 봉헌된다.

김수환 추기경은 1990년 서울성모병원에서 “앞 못 보는 이에게 빛을 보여 주고 싶다”며 ‘헌안(獻眼)서약서’를 작성하였고 선종 때 각막을 기증했다.

병원은 2009년 2월 김수환 추기경의 선종 당시 각막적출과 이식을 주도해 큰 주목을 받았고, 장기기증을 통해 사회에 모범이 된 김 추기경을 추모하고자 선종 1주기부터 매년 장기기증 캠페인과 미사를 봉헌하고 있다.

김용식 병원장은 “김수환 추기경의 각막기증 사실이 알려지면서 장기 기증에 대한 관심을 크게 높였다”며 “하지만 최근 하락세에 접어들어 이번 캠페인으로 다시 한 번 생명나눔 운동이 활성화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장기기증은 뇌사기증, 사후기증, 생체기증의 3가지 종류로 구분된다. 장기이식은 각종 말기질환자의 장기를 건강한 사람의 장기로 대체·이식해 그 기능을 회복시키는 치료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