흉터 없이 축 처진 피부 되살린다? ‘실리프팅’ 선택 전 주의사항
흉터 없이 축 처진 피부 되살린다? ‘실리프팅’ 선택 전 주의사항
  • 장인선 기자 (insun@k-health.com)
  • 승인 2019.02.20 11: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료기술의 발전과 더불어 동안외모를 향한 욕구는 날이 갈수록 커지고 있다. 치료방법도 매우 다양한데 그중에서도 안면거상술은 늘어나는 주름살, 축 처진 피부로 고민인 중년층이 고려할 수 있는 치료법으로 주목받았다.

안면거상술은 말 그대로 피부를 당겨 주름을 없애는 방법이다. 헤어라인 안쪽을 절개해 잡아당긴 후 봉합하는 형태로 진행되기 때문에 아무래도 피부절개로 인한 상처나 괴사, 부자연스런 표정 등 각종 부작용이 속출했다.

이에 대안으로 주목받은 치료법이 바로 실리프팅이다. 실을 이용해 처진 안면조직을 고정해주는 방법으로 비흡수성 소재의 실을 사용했던 과거와 달리 현재는 시술 후 3~6개월 후면 저절로 채내에 흡수되는 녹는 실이 사용되고 있다.

실리프팅은 흉터부담이 없고 콜라겐 생성효과도 기대할 수 있지만 종류가 다양해 먼저 본인의 피부타입과 처짐의 정도 등을 꼼꼼히 따져본 후 결정해야한다.

실리프팅은 흉터 부담이 없으면서도 자연스러운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치료법이지만 본인의 피부타입과 처짐정도, 시술부위 등에 따라 적용여부는 얼마든지 달라질 수 있어 충분한 상담 후 신중하게 결정해야한다.
실리프팅은 흉터 부담이 없으면서도 자연스러운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방법이지만 본인의 피부타입과 처짐정도, 시술부위 등에 따라 적용여부는 얼마든지 달라질 수 있어 충분한 상담 후 신중하게 결정해야한다.

실리프팅 중에서도 테스리프트소프트는 오래 전부터 봉합사로 사용된 단백질성 실 폴리디옥사논(PDO)을 사용해 피부 속 콜라겐생성을 유도, 자연스러운 볼륨효과를 얻을 수 있다.

강남 피어나클리닉 최호성 원장은 “테스리프트소프트는 기존 실과는 달리 돌기된 실의 주변부를 3D메쉬(그물망)가 감싸고 있는 형태로 안장력과 유착력을 높였으며 1mm 정도의 적정한 공극(실과 실 사이의 공간) 크기를 유지해 이물감까지 최소화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수술이 두렵고 흉터에 대한 부담이 크다면 테스트소프트리프트와 같은 실리프팅을 고민해볼 만하다”며 “하지만 이것 역시 나이나 시술부위별로 적용방법이 다르기 때문에 전문의와 충분히 상담한 후 신중하게 결정할 것”을 당부했다.

시술 후 주의사항도 지켜야한다. 실리프팅시술 후에는 일주일간 수영장, 사우나를 피하고 마사지 등 피부에 자극을 주는 행위도 자제해해야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