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학기 D-10…“안전한 선물로 사랑 전하세요”
새학기 D-10…“안전한 선물로 사랑 전하세요”
  • 양미정 기자 (certain0314@k-health.com)
  • 승인 2019.02.22 11: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5년 내 가장 많은 인원 초등학교 입학…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제품 큰 인기

초등학교 입학 시즌을 앞두고 유아동업계가 기대감에 술렁이고 있다. ‘흑룡해’였던 지난 2012년 출산율이 상승하면서 48만4550명의 신생아가 태어났는데 이 아이들이 올해 초등학교에 입학하기 때문이다. 이는 최근 5년 내 가장 많은 인원이다. 

이에 따라 업계에서는 책가방을 비롯한 관련 용품 판매가 크게 증가할 것으로 전망되면서 다양한 제품을 출시하고 있다. 특히 올해는 황사, 미세먼지 같은 유해 환경요소와 화학 성분에 대한 불안이 커진 데다 등하굣길 안전을 우려하는 이들이 늘면서 안전한 성분을 사용한 어린이용 화장품이나 건강기능식품, 어린이 보호 기능을 추가한 제품이 입학 선물로 주목 받고 있다. 

입학 시즌을 앞두고 어린이 보호 기능을 추가한 제품이 입학 선물로 주목 받고 있다. 

■ 낯선 환경 적응에는 체력이 필수…어린이 영양제 주목~!

어린이용 건강기능식품도 입학선물로 각광받고 있다. 아이들이 학교라는 새로운 환경에 잘 적응하려면 무엇보다 건강과 체력이 뒷받침돼야 하기 때문이다. 비타민D 등 성장기 어린이에게 필요한 영양소를 채워주는 제품이 인기 품목으로 꼽힌다.

두드림의 ‘아이클타임’은 국내 최초로 식약처에서 키 성장 기능성 원료로 인정받은 황기추출물등복합물(HT042)과 면역력 증진, 기억력 개선, 피로개선, 항산화 등 기능성을 인정 받은 홍삼을 주원료로 한 어린이용 건강기능식품이다. 블루베리맛 겔타입으로 휴대와 섭취가 간편하며, ‘우수건강기능식품제조기준’ 및 ‘품질관리기준’을 준수하는 GMP 시설에서 제조돼 안심하고 먹일 수 있다.

에이토솔루션의 ’비타민D 젤리 스틱’은 성장기 어린이에게 필요한 영양성분인 비타민D 영양제다. 하루 한 포 섭취 시 식약처 하루 권장량의 250%(1000IU)를 채워준다. 아이들도 좋아할 만한 오렌지맛 스틱 젤리 형태기 때문에 언제 어디서나 간식처럼 쉽게 먹을 수 있다. 비타민D 중에서도 활성이 높고 흡수가 빠르며 체내 합성 성분과 동일한 동물성 D3를 사용한 점이 특징이다. 

면역기능과 세포분열에 관여하는 영양성분인 아연을 기능성 원료로, 칼슘과 자일리톨 등을 부원료로 함유해 뼈 건강에 더욱 도움을 준다. 합성향료, 합성감미료, 보존료, 인공색소의 4가지 첨가물과 일본산 원료를 배제했다.

■ 안전한 성분은 기본, 혼자서도 사용 가능한 어린이 화장품

유아 화장품의 경우, 주요 소비자층이 제품의 성분까지 꼼꼼히 따지는 ‘체크슈머’ 성향을 띄면서 이제 안전한 성분을 기본으로 둔다. 큰 일교차와 건조한 날씨에 미세먼지까지 겹쳐 야외활동 전 피부를 보호하는 스킨케어 제품 사용이 필수인 만큼, 아이들도 손쉽게 쓸 수 있는 어린이 화장품 수요가 크게 늘었다. 

아토팜의 ‘페이스 크림’은 임상시험을 통해 ‘미세먼지 모사체 부착방지 테스트’를 완료한 제품으로 아토피를 앓는 기자도 애용한다. 피부 보호막을 생성해 미세먼지 모사체로부터 피부를 건강하게 지켜 주는 얼굴 전용 크림으로 환절기에 그만이다. 비타민 B5, E와 유기농 브로콜리 추출물이 함유돼 피부에 영양을 공급하고, 특허 받은 MLE® 기술과 5가지 식물성 씨앗 오일은 황사와 큰 일교차에도 피부를 지킬 강력한 보습 장벽을 만들어 준다.

유아 화장품의 경우 안전한 성분은 기본이다.

아토팜 ‘컬러 립밤’은 천연 색소의 은은한 컬러감과 순한 보습력을 가진 스틱형 립밤이다. 레드와 핑크, 오렌지의 3가지 색상으로 구성됐다. 제품에 천연 과일향을 더해 아이들이 좋아하고 스스로 재미있게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아토팜의 독자적인 특허 세라마이드를 비롯해 천연 식물성 보습인자인 ‘시카라이드 아이소머레이트’와 특허 받은 올레오 친환경 추출 기술로 완성된 ‘더블 가드 포뮬러(Double Guard Formula)’가 피부 안팎으로 수분을 지켜주고 쉽게 거칠어지고 갈라지는 아이들의 입술을 건강하게 보호해준다. EWG GREEN 등급 전 성분으로 피부가 민감하고 연약한 아이들도 안심하고 사용 가능하다.

■ 실용성은 물론 아이 안전까지 책임지는 선물 인기

초등학교에 입학할 자녀를 둔 부모들은 안전 문제를 가장 걱정한다. 어린이집이나 유치원보다 비교적 먼 거리를 통학하며, 학원에도 오가야 하는 경우가 많아서다. 부모가 안심할 수 있도록 일상에서 아이들의 안전까지 지켜주는 가성비 높은 제품이 속속 출시되고 있다.

네파키즈는 성장기 어린이의 특성을 고려한 맞춤형 기능성에 안전성까지 강화한 책가방 ‘보디가드백 삼총사’를 선보였다. 보디가드백 삼총사는 주드 투인원 스쿨백∙캠벨 스쿨백∙이든 스쿨백이며, 총 9종으로 구성됐다. 아이가 위험에 처했을 때 가방끈에 부착된 비상 호루라기로 주위에 도움을 청할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LG유플러스는 안드로이드 성능을 기반으로 한 키즈폰에 카카오프렌즈의 캐릭터를 접목한 'U+카카오리틀프렌즈폰2'을 출시했다. 삼성전자 ‘갤럭시J4플러스’를 기반으로 다양한 어린이용 교육 콘텐츠를 담은 제품이다. ‘부모안심 앱’을 이용해 보호자가 데이터를 차단하거나 앱별 사용 시간을 설정하는 등 아이의 휴대폰 사용을 제어할 수 있으며, 실시간으로 아이의 위치 파악도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