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민한 눈가주름도 싹~ 펴질까? 리프팅시술 전 알아야할 TIP
예민한 눈가주름도 싹~ 펴질까? 리프팅시술 전 알아야할 TIP
  • 장인선 기자 (insun@k-health.com)
  • 승인 2019.02.22 15: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이 들면서 축축 늘어지는 피부를 마법처럼 확 당기는 관리법이 주목받고 있다. 끌어올린다는 의미의 ‘리프팅’이 바로 그것. 리프팅은 절개가 필요한 안면거상술부터 의료용 실을 주입하는 실리프팅까지 매우 다양하다.

최근에는 레이저를 피부에 조사해 피부에 탄력을 불어넣는 레이저리프팅에 대한 관심이 높다. 그중에서도 ‘써마지리프팅’은 고주파 에너지를 피부에 집중해 콜라겐을 강화함으로써 늘어진 피부에 탄력을 부여하는 방법이다.

써마지리프팅에 사용되는 기기 또한 계속 발전하고 있다. 3세대 써마지CPT에 이어 최근 출시된 4세대 써마지FLX는 기기 원리는 비슷하지만 성능은 강화되고 통증은 한결 줄인 것이 특징이다.

눈가주름에도 레이저리프팅을 고려할 수 있지만 눈가 피부는 매우 예민해 자칫 화상을 입을 수 있다. 따라서 전문가와의 상담을 통해 치료과정과 주의사항 등을 충분히 숙지하고 신중하게 결정해야한다.
눈가주름에도 레이저리프팅을 고려할 수 있지만 눈가 피부는 매우 예민해 자칫 화상을 입을 수 있다. 따라서 전문가와의 상담을 통해 치료과정과 주의사항 등을 충분히 숙지한 후 신중하게 결정해야한다.

신사닥터스피부과 성현철(피부과전문의) 원장은 “써마지FLX는 자동조절 알고리즘 기술을 통해 시술부위에 따라 에너지강도를 조절할 수 있어 정확하고 정교한 리프팅시술이 가능하다”며 “또 Pulse RF, Cooling burst 진동기능으로 뇌로 보내는 통증시그널을 교란시켜 통증을 줄임으로써 수면마취 의존도를 낮췄다”고 설명했다.

또 써마지FLX는 눈가에 적용하는 아이 팁의 형태가 기존보다 더 좁고 입체적으로 개선돼 예민한 눈가주름을 펴는 데도 효과적으로 사용될 수 있다

성현철(피부과전문의) 원장은 “유독 눈가에 주름이 집중돼있거나 눈가 피부가 처진 경우에는 아이써마지가 대안이 될 수 있다”며 “하지만 눈가피부는 매우 얇고 예민해 화상을 입기 쉬워 매우 신중하게 접근해야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특히 써마지FLX는 다른 장비보다 조작이 까다로워 각 피부층에 대한 이해도가 높고 경험이 풍부한 피부과전문의에게 시술받는 것이 안전하다”고 덧붙였다. 리프팅시술에 사용되는 팁과 장비가 정품인지도 꼭 확인해야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