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4회 대한의사협회 화이자국제협력공로상’ 후보자 공개모집
‘제14회 대한의사협회 화이자국제협력공로상’ 후보자 공개모집
  • 유대형 기자 (ubig23@k-health.com)
  • 승인 2019.02.22 16: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의사협회와 한국화이자제약은 대한의사협회 화이자국제협력공로상 수상후보자를 모집한다.

대한의사협회와 한국화이자제약은 ‘제14회 대한의사협회 화이자국제협력공로상’ 수상후보자를 2월 22일~3월 22일 공모한다.

공모대상은 개인 또는 단체 모두 해당되며 ▲각종 국제 협력 활동을 통해 대한민국 의료인들의 위상을 높이고 의료인의 권리 신장에 기여한 회원 또는 단체 ▲보건 의료 분야에서 국제기구 활동을 통해 대한민국 국위 선양에 기여한 회원 또는 단체 ▲의학 연구 부문에서 국제협력을 통한 뛰어난 업적으로 국제적으로 그 권위와 공로를 인정받고 후학들의 학술 의욕을 고취하는 데 기여한 회원 또는 단체 ▲국외 재난 시 의료지원 등 국제협력을 통해 국위선양에 기여한 회원 또는 단체 ▲기타 대한의사협회의 국제협력사업 발전에 기여한 회원 또는 단체 등이다.

이중 한 가지 이상의 요건을 충족하면 지원할 수 있다. 개인의 경우에는 대한의사협회 회원으로서 정관에 규정된 회원의 의무를 다한 회원으로 한정된다.

수상후보자 추천 또는 지원을 원하는 기관 및 개인은 추천서와 함께 피추천자의 이력서, 국제협력활동 증빙자료, 국내외 학술논문 및 저서목록 등을 3월 22일까지 대한의사협회 기획인사팀에 등기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수상자에게는 총 2000만원의 상금이 수여되며 시상식은 오는 4월 28일 대한의사협회 제71차 정기대의원총회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대한의사협회 최대집 회장은 “대한의사협회 화이자국제협력공로상은 전 세계적으로 한국의 위상을 높이는 국내 의료인들을 발굴하고 독려하기 위해 제정됐다”며 “많은 의료인이 관심갖고 공모에 참여해 업적을 널리 알릴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한국화이자제약 오동욱 사장은 “대한의사협회 화이자국제협력공로상 후원을 통해 한국 의료인들의 역동적인 국제 활동과 협력을 격려하고 위상을 드높이는 데 기여할 수 있어 뜻 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 의료계 발전과 더불어 인류의 건강한 삶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