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성이 깨끗해야 여성이 건강해요~
남성이 깨끗해야 여성이 건강해요~
  • 이원국 기자 (21guk@k-health.com)
  • 승인 2019.02.27 16: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男도 청결제 사용 선택 아닌 필수
남성Y존에는 스메그마‧진균‧염증성세균 등이 서식하고 있어 위생관리에 각별히 신경 써야한다. 사진출처:클립아트코리아
남성Y존에는 스메그마‧진균‧염증성세균 등이 서식하고 있어 위생관리에 각별히 신경 써야한다. 사진출처:클립아트코리아

여성청결제는 들어봤지만 남성청결제는 못 들어본 사람이 많은데 최근 들어 남성Y존에 대한 인식이 개선되면서 남성청결제 수요가 증가하는 추세다.

대한산부인과의사회는 ‘남성이 깨끗하면 여성이 건강하다’는 슬로건으로 남성청결운동을 전개하고 있을 정도다.

남성Y존은 땀과 냄새를 유발하는 아포크린샘이 다른 부위보다 많이 분포돼있고 스메그마‧진균‧염증성세균 등이 서식하고 있어 가려움증‧악취는 물론 습진으로까지 악화될 수 있다. 특히 남성Y존에 자주 발생하는 진균류에 의한 난치성피부질환은 온도와 습도가 높을수록 발병률이 높다.

이 때문에 남성들은 비누나 바디워시로 Y존 위생관리에 힘쓰고 있지만 실제로는 이들 제품에 함유된 보습제가 균을 더 증식시키기도 하고 알칼리성 바디워시의 경우 피지를 고체화시켜 위생관리에 바람직하지 않다.

남성Y존이 비위생적인 상태에서 성관계를 가질 경우 이로 인한 2차 피해는 고스란히 여성의 몫이다. 중앙대병원 피부과 김범준 교수는 “남성생식기가 비위생적이면 성관계 후 질염, 방광염은 물론 자궁경부암 발병확률까지 높아진다”고 설명했다.

남성청결제 사용방법은 간단하다. 샤워할 때 Y존에 물을 골고루 적신 상태에서 청결제를 바른 후 30~60초 정도 기다린 후 물로 헹구면 된다. 그녀를 진심으로 사랑한다면 이제 남성청결제는 선택이 아닌 필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