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려움에 잠 못 드는 밤…환절기 약해진 피부장벽 잡아라
가려움에 잠 못 드는 밤…환절기 약해진 피부장벽 잡아라
  • 양미정 기자 (certain0314@k-health.com)
  • 승인 2019.03.05 16: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조함·가려움 잡고 피부장벽 탄탄케 돕는 제품 인기

계절의 변화를 남들보다 먼저 아는 사람들이 있다. 이는 비단 털갈이 중인 반려동물을 키우는 사람이나 환절기 알레르기성 비염을 앓는 사람들만의 이야기가 아니다. 머리끝부터 발끝까지 건조함을 유독 잘 느끼는 사람들 역시 계절의 변화를 남들보다 빠르게 알아챈다. 갑작스러운 기온 변화로 피부가 적응할 새 없이 면역력이 떨어지며 이로 인해 피부건조증과 가려움을 동반하는 것.

특정 피부질환이 없어도 가려움은 계속되고 아무리 긁어봐도 시원함은 그때뿐이다. 특히 밤이 되면 가려움을 더 심하게 느끼게 된다. 가려움 때문에 수면 부족을 야기하는 것은 물론 잠결에 무작정 긁다 보면 상처가 남을 수 있어 신속하고 적절한 관리가 필요하다. 

피부장벽을 건강하게 하는 제품을 통해 가려움완화, 보습력개선 효과를 얻을 수 있다.

건조함이 심해져 가려움까지 느껴진다면 이미 피부장벽이 무너졌을 가능성이 크다. 유수분 밸런스를 맞춰주는 것은 물론 피부 지질성분과 유사한 세라마이드 등을 함유한 제품을 사용하면 도움이 된다. 최근에는 ‘건조함에 의한 가려움증 완화’에 대한 임상을 마친 제품도 있으니 참고하면 좋다. 

셀트윗의 ‘이엑스 시그널 컨트롤 로션’은 특허 출원 성분인 줄기세포 유래 ‘엑소좀’을 함유한 제품이다. 끈적임 없이 산뜻하고 촉촉한 텍스처의 로션으로, 흐트러진 피부장벽을 탄탄하게 가꿔주고 민감한 피부를 빠르게 진정시킨다. EWG 그린 등급의 안전하고 순한 성분을 사용해 피부부담을 최소화했다.

‘이엑스 시그널 컨트롤 크림’은 특허 출원 성분인 줄기세포 엑소좀이 함유돼 손상된 피부를 효과적으로 케어하고 피부 본연의 건강을 회복하는 데 효과적인 제품이다.  EWG 그린 등급의 안전하고 순한 성분을 사용해 피부 부담을 최소화한 제품이다. 

피부 진정에 효과가 있는 칼라민과 판테놀, 세라마이드엔피, 시어버터 등 피부장벽 강화와 보습 효과가 좋은 성분을 함유해 피부 보호에 도움을 준다. 또한 인체 적용 시험을 통해 ‘이엑스 시그널 컨트롤 로션’과 함께 사용 시 건조함에 의한 가려움증 90% 완화, 피부 보습력 70% 개선 효과를 입증했다.

닥터지의 ‘필라그린 배리어 크림’은 차세대 보습 성분으로 새롭게 주목받는 ‘필라그린 콤플렉스’를 1만ppm 함유해 매일 보습인자를 새로 만들어 피부장벽을 튼튼하게 해주고, 5중 히알루론산 및 5겹 세라마이드로 보습인자를 샐 틈 없이 막아 오랜시간 보습력을 유지해준다. 또한 외부 자극에 의한 피부 손상 개선 및 붉은 기 진정, 건조에 의한 가려움 완화에도 도움을 준다. 

아토팜의 ‘판테놀 로션’과 ‘판테놀 크림’은 자극받고 건조해진 피부에 즉각적인 진정 및 보습 효과를 부여하는 고보습 제품이다. 네오팜의 특허 MLE 제형과 5가지 식물성 씨앗 오일 성분이 피부 보호막을 형성해 피부장벽을 강화하고, 4가지 병풀 핵심 성분이 외부 자극으로 예민해진 피부를 빠르게 진정시켜준다. 

두 제품을 동시 사용했을 때 찬바람 환경과 열에 의한 고온환경에서의 피부 보습도 유지 효과, 건조에 의한 가려움증 완화 효과, 외부 자극에 의한 피부 자극 진정 및 예방 효과 등 5가지 보습·진정 임상 시험을 완료했다. 

궁중비책의 ‘수딩 플루이드’는 자연유래 진정성분인 ‘오지탕’ 성분을 제품에 적용했다. 목욕 후 또는 민감함이 느껴질 때 로션이나 크림 전 단계에 사용하며 겔보다 가벼운 플루이드 제형이 빠른 흡수를 돕는다. 임상을 통해 피부 붉은기 완화, 경피 수분 손실량 감소는 물론 피부 건조에 의한 가려움 완화 효과를 입증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