센트온 “솔솔 휘파람향으로 스트레스 Down 집중력 UP”
센트온 “솔솔 휘파람향으로 스트레스 Down 집중력 UP”
  • 장인선 기자 (insun@k-health.com)
  • 승인 2019.04.11 10: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특허받은 기능성향 ‘솔솔 휘파람’ 출시
스트레스완화 집중력향상효과 입증
센트온이 스트레스 완화효과로 특허를 인정받은 기능성향 솔솔 휘파람 향을 본격 선보였다.
센트온이 스트레스 완화효과로 특허를 인정받은 기능성향 ‘솔솔 휘파람’을 본격 출시했다.

센트온이 이번에는 만병의 근원 스트레스 해결사로 나섰다.

센트온은 스트레스 완화효과가 입증된 특허받은(제10-1750112호) 기능성 향 ‘솔솔 휘파람’을 공식 론칭했다고 밝혔다.

우리가 스트레스를 받으면 일명 스트레스호르몬이라 불리는 코르티솔호르몬이 과다 분비된다. 코르티솔호르몬은 사실 우리 몸이 어떤 자극에 대항하기 위한 에너지를 만드는 긍정적인 호르몬인데 스트레스가 많아져 혈중 코르티솔농도가 높아지면 오히려 피로감, 우울증, 당뇨, 고혈압 등 다양한 질환을 일으킬 수 있다.

센트온은 국내 대학교에서 진행한 임상테스트를 통해 솔솔 휘파람 향을 맡으면 코르티솔 수치가 내려가 스트레스 완화에 효과적임을 입증했다고 전했다.

센트온은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 감정 근로자, 수험생, 직장인을 대상으로 실험한 결과 솔솔 휘파람 향을 맡은 후 코르티솔수치는 각각 83%, 55%, 41% 감소했으며 피로감소, 리프레시 효과, 집중효과도 나타났다”고 설명했다.

이어 “또 다른 임상실험 결과에서는 알파파(α)수치도 높아지는 것으로 나타났다”며 “알파파는 고도의 집중력을 발휘하고 있을 때 나타나는 뇌파로 알파파가 활발하게 활동할수록 집중력이 높아지는데 특히 수험생을 대상으로 진행했을 때 알파파 수치가 무려 2배, 직장인은 38% 증가했다”고 전했다.

솔솔휘파람 향은 산 정상의 상쾌한 자연 에너지를 느낄 수 있는 향으로 향기 샤쉐(향낭), 디퓨저, 공간 발향 등 다양한 제품군으로 구성돼 각자 원하는 제형을 선택해 적재적소에 활용할 수 있다.

센트온 유정연 대표는 “솔솔 휘파람은 향기를 맡는 것만으로도 스트레스를 낮출 수 있고 집중력을 높일 수 있어 요즘 같이 바쁜 시대에 두 마리 토끼를 잡는 효과를 볼 수 있다”며 “특히 학업 스트레스에 시달리는 수험생이나 업무 스트레스를 받는 직장인, 감정 근로자들이 있는 공간에 솔솔 휘파람을 발향하면 스트레스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