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독, 국제표준 부패방지경영시스템 ‘ISO37001’ 인증 획득
한독, 국제표준 부패방지경영시스템 ‘ISO37001’ 인증 획득
  • 이원국 기자 (21guk@k-health.com)
  • 승인 2019.04.16 18: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독이 영국왕립표준협회로부터 부패방지경영시스템 ‘ISO37001’ 인증을 획득했다.
한독이 영국왕립표준협회로부터 부패방지경영시스템 ‘ISO37001’ 인증을 획득했다.

한독이 16일 영국왕립표준협회로부터 부패방지경영시스템 ‘ISO37001’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한독은 이번 ‘ISO37001’ 인증을 통해 경영, 마케팅, 영업, 연구개발, 생산 등 전 부문에 걸쳐 부패방지경영시스템의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국내 제약회사 중 처음으로 영국왕립표준협회로부터 전 부문의 인증을 받은 것이다.

한독이 획득한 ‘ISO37001’ 인증은 국제인정기관인 ANAB(ANSI-ASQ National Accreditation Board)으로부터 인증기관으로 지정받은 영국왕립표준협회가 심사·평가해 부여한 것이다.

‘ISO37001’은 국제표준화기구가 제정한 부패방지경영시스템 분야의 국제표준이다. 반부패 의지 및 리더십, 부패 리스크 파악 및 평가, 지속적 개선 활동 등에 대한 엄격한 심사를 거쳐 공인인증기관으로부터 인증받을 수 있다. 한독은 이번 인증평가에서 국제적 수준의 부패방지경영 시스템과 기준을 갖추고 있을 뿐 아니라 기업문화로 자리 잡고 있는 윤리경영을 통해 경영진에서부터 현업 직원까지 이를 실천하고 있다는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영국왕립표준협회 이종호 대표이사는 “부패방지경영은 국제표준을 제정하고 인증받는 것뿐만 아니라 지속적인 실천이 매우 중요하다”며 “한독은 이미 오랫동안 윤리경영을 기업문화로 내재화하며 실천하고 있는 모범적인 기업으로 이번 인증을 통해 지속적으로 발전해 이상적인 모델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한독은 제약업계에서 선도적으로 공정거래 자율준수 규범을 도입해 윤리경영에 앞장서고 있다. 2000년 초반 윤리규범을 도입하고 2007년 공정거래 자율준수 프로그램을 본격 도입했다. 또 2014년 대표이사를 자율준수관리자로 선임하고 최고경영자 산하에 컴플라이언스 전담조직을 만들어 윤리경영을 보다 체계적이고 적극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