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화이자제약 “폐렴구균 예방접종과 친해지면 좋은 일이 가득”
한국화이자제약 “폐렴구균 예방접종과 친해지면 좋은 일이 가득”
  • 이원국 기자 (21guk@k-health.com)
  • 승인 2019.04.18 16: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폐렴구균백신 ‘프리베나®13’ 도입 5주년 기념 사내 행사 진행
각종 퍼포먼스로 폐렴구균백신 예방접종 중요성 친근하게 전달
한국화이제약이 폐렴구균 백신 ‘프리베나®13’의 영유아 대상 국가예방접종 도입 5주년을 기념해 ‘프리베나®13으로 폭넓게 예방’을 주제로 사내 행사를 개최했다.
한국화이제약이 폐렴구균 백신 ‘프리베나®13’의 영유아 대상 국가예방접종 도입 5주년을 기념해 ‘프리베나®13으로 폭넓게 예방’을 주제로 사내 행사를 개최했다.

한국화이제약이 18일 폐렴구균 백신 ‘프리베나®13’의 영유아 대상 국가예방접종 도입 5주년을 맞아 ‘프리베나®13으로 폭넓게 예방’을 주제로 사내 행사를 진행했다고 전했다.

이번 행사는 소아에게 발생하는 균혈증, 수막염, 폐렴 및 중이염의 주요 원인균인 폐렴구균 예방접종의 중요성을 알리고자 마련됐다.

행사에는 국가예방접종 사업의 혜택을 받아 예방접종부터 추가접종까지 완전접종한 임직원 자녀들이 함께 참석해 프리베나®13의 영유아 대상 국가예방접종 도입 5주년을 기념했다. 또 프리베나®13을 통해 7가 단백접합백신인 프리베나 대비 추가된 6가지 혈청형(1, 3 ,5, 6A, 7F, 19A)을 통해 폐렴구균 질환은 예방 가능하다는 의미를 전달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프리베나®13이 그동안 쌓아온 성과가 담긴 대형 퍼즐을 임직원 자녀들이 함께 완성하는 퍼포먼스가 펼쳐졌다. 또 이번 행사를 통해 평소 주사를 무서워하는 아이들은 주사기를 친근하게 느끼고 폐렴구균 예방접종의 가치를 배울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한국화이자제약 백신사업부 임소명 전무는 “프리베나®13이 2014년 영유아 대상 국가예방접종으로 도입된 이래 지속적으로 국내 영유아 접종 1위 폐렴구균 단백접합백신으로서 수많은 아이들의 건강을 지키는 데 이바지할 수 있어 기쁘다”며 “폐렴구균이 영유아에서 발생하는 침습성 세균감염의 가장 흔한 원인균인 만큼 이번 행사를 통해 폐렴구균 백신 접종의 중요성이 잘 전달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한편 2014년 영유아 대상 국가예방접종에 도입된 프리베나®13은 생후 2개월부터 만 59개월 이하의 영유아라면 전국 7000여 개 지정 의료기관에서 무료로 접종받을 수 있다. 접종 시 생후 2·4·6개월의 3회 기초접종과 12~15개월 사이의 추가접종까지 총 4회 접종이 권장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