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K 비브 헬스케어, ‘최고의 제약사’ 6년 연속 1위
GSK 비브 헬스케어, ‘최고의 제약사’ 6년 연속 1위
  • 이원국 기자 (21guk@k-health.com)
  • 승인 2019.04.25 18: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GSK의 비브 헬스케어(ViiV Healthcare)가 78개국 1500개 환자단체를 대상으로 실시한 ‘2018 제약사 평판인식조사’에서 46개 제약사 가운데 평판도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올해 평가로 비브 헬스케어는 6년 연속 1위를 기록하게 됐다.

이번 조사는 글로벌 보건산업 연구 및 자문회사인 영국의 페이션트뷰가 실시했다. 페이션트뷰는 2011년부터 매년 제약사 평판 인식조사를 실시하고 있다. 이번 인식조사는 지난해 11월부터 2019년 2월까지 46개 제약사를 총 12개의 기업 평가지표를 기준으로 평가했다.

평가항목은 ▲환자중심 전략의 효과성 ▲환자에 제공하는 정보품질 ▲환자 안전기록 ▲사용 의약품 유용성 ▲회사 가격 정책의 투명성 ▲임상연구 투명성과 결과 공유 ▲투명한 외부 관계(의료전문가와의 관계) ▲청렴한 기업 활동 ▲환자단체와의 성공적 관계 ▲단순 치료제 제공을 넘어선 서비스 제공 ▲회사의 제품 리서치에서 환자와의 연계성 ▲임상연구를 포함해 제품 개발 단계 시 환자와의 연계성 등이었다.

비브 헬스케어는 12개 영역별 평가에서 모두 1위를 차지했다. 또 비브 헬스케어와 우호적인 관계라고 응답한 121개 환자단체가 비브 헬스케어를 기업 평판 1위로 꼽은 것으로 드러났다. 종합 순위에서 1위를 차지한 비브 헬스케어는 HIV와 에이즈 환자단체와 긴밀히 협력하고 HIV/AIDS 환자의 필요한 요구에 귀 기울일 뿐만 아니라 이들을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은 것에 대해 높게 평가받았다.

한국 GSK HIV 사업부 박진경 이사는 “이번 인식조사는 실제 환자들의 평가를 직접 반영하고 있어 더욱 의미가 크다”며 “비브 헬스케어의 ‘어떤 환자도 포기하지 않겠다’는 이념에 따라 HIV/AIDS에 치료제 개발에 앞장서고 감염인에 대한 인식 개선과 치료환경 개선을 위해 앞으로도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GSK는 1992년에 지역사회 지원사업인 ‘positive Action’프로그램을 시작해 HIV/AIDS에 대한 사회적 편견과 차별을 없애고 연구, 치료관리, 예방 개선을 위한 다양한 지원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또 국제 보건·펀딩 단체인 UNITAID를 통해 소아의 HIV 감염률이 높은 118개국에서 소아 제형 항레트로바이러스 제제에 대해 자발적라이센스를 제공하는 ‘의약품 특허 폴(Medicine Patent Pool)’을 지원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