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마도 딸도 생기있게” 필러가 선사하는 다양한 눈 성형효과
“엄마도 딸도 생기있게” 필러가 선사하는 다양한 눈 성형효과
  • 장인선 기자 (insun@k-health.com)
  • 승인 2019.04.30 21:04
  • 댓글 1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터뷰] 김제연 삼성노블의원 원장
김제연 원장은 “눈 밑 애교살, 처진 눈가 개선 등 필러로 얻을 수 있는 눈 성형효과는 매우 다양하다”며 “하지만 눈은 가장 민감하고 움직임이 많은 부위여서 여러 가지 요소를 종합적으로 고려해 신중하게 치료계획을 세워야한다”고 조언했다.
김제연 원장은 “눈 밑 애교살, 처진 눈가 개선 등 필러로 얻을 수 있는 눈 성형효과는 매우 다양하다”며 “하지만 눈은 가장 민감하고 움직임이 많은 부위여서 여러 가지 요소를 종합적으로 고려해 신중하게 치료계획을 세워야한다”고 조언했다.

마음만 먹으면 엄마도 딸도 빠르게 아름다워질 수 있는 시대다. 특히 요즘은 나이 들어 눈두덩이가 푹 꺼진 엄마도, 눈 밑 애교살을 도드라지게 하고픈 딸도 모두 필러를 통해 효과를 볼 수 있다는데. 젊은층부터 중년층까지 두루 젊음을 선물하고 있는 삼성노블의원 김제연 원장에게 자세한 얘기를 들어봤다.   

- 필러시술을 통해 얻을 수 있는 눈 성형효과는.

필러는 인체와 유사한 성분의 물질을 주입해 꺼진 부위에 볼륨을 채워주는 주사제다. 눈 주변의 꺼진 부위에도 탄력을 줄 수 있는데 대표적인 것이 눈 밑 애교살이다. 하안검수술로 눈 둘레의 근육위치를 조절해 애교살을 만들 수도 있지만 필러로 눈 밑에 도톰하게 볼륨을 넣어주면 좀 더 빠르게 생기있고 귀여운 인상을 만들어준다.

눈두덩이가 심하게 꺼진 경우에도 필러로 부드럽고 생기있는 인상을 만들 수 있다. 다크서클이 짙어 고민인 분은 그림자 지는 부위에 볼륨을 채워넣어 꺼진 느낌을 줄여주면 피곤한 인상에서 한결 빨리 벗어날 수 있다.

- 눈 필러시술 후에는 앞트임 등 다른 수술은 불가능한가.

필러시술을 받았다고 해서 다른 눈 수술을 못 하는 건 아니다. 단 눈 수술부위와 필러 시술부위가 같다면 녹는 필러인 히알루론산 필러(HA필러)로 주입한 필러를 녹이고 수술을 진행해야한다. 통상 수술 일주일 전에 필러를 녹이는 주사를 맞고 원래대로 회복된 후 수술을 받게 된다.

- 눈 필러시술도 주기적으로 받아야하나.

필러는 개인의 생활습관이나 시술부위 또는 제품별로 흡수기간이 달라 딱 정해진 시술주기가 있는 건 아니다. 주기적으로 맞지 않는다고 해서 안정성에 큰 영향을 끼치는 것도 아니다. 주치의가 안내한 날짜에 정기적으로 진료받으면서 본인이 느끼기에 볼륨감이 떨어져 보이거나 또는 더 원하는 시술부위가 있을 때 의료진과 다시 상담하면 된다. 

- 눈 필러시술 시 의료진이 주의해야할 점은.

필러는 나이와 관계없이 모두 시술받을 수 있지만 우선 환자의 얼굴형, 시술부위, 피부상태 등 여러 가지 요소를 종합적으로 고려해 필러시술이 과연 효과적일지 판단해야한다. 만일 필러로 개선효과가 뚜렷할 것이라는 확신이 들면 환자의 시술부위에 적합한 필러종류와 주입량을 결정해야한다. 시술 후에는 환자에게 병원의 사후관리시스템과 주의사항 등을 충분히 설명한다.  

- 눈 필러시술 후 환자들이 주의해야할 점은.

눈 주변은 움직임이 많은 부위여서 자연스러운 볼륨감 형성을 위해 가장 부드러운 필러를 사용한다. 따라서 시술부위가 자극받지 않게 조심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화장을 지울 때 너무 세게 문지르거나 자극이 강한 리무버 사용을 피하고 너무 뜨거운 물로 세안하지 않는다. 술, 담배, 사우나 역시 피하는 것이 좋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홍유정 2019-05-10 18:44:59
댓글썼더니 스팸성 댓글이라고 ㅠㅠ 두번째 쓰네요
시술하고 너무 이쁘다 했는데 그것때문인지 ㅋㅋ모르겠지만 무튼 원장님도 자상하시고 여기 넘 좋아요

양창호 2019-05-03 17:38:11
원장님
솜씨 완전 최고예요^^

김현정 2019-05-01 16:06:06
눈가 필러에 있어서는 원장님 시술 솜씨 최고입니다. 특히 위험하다고 많이 알려져 있는데..정말 기술, 재료, 시간,,,모든 면에서 최고의 만족을 준 병원입니다.!!!

알라랄라 2019-05-01 16:05:16
너무 친절하세용 병원 대박나니라~~!!

홍홍홍 2019-05-01 09:59:13
우리동네 병원이네요~^^
원장님 너무 자상하세요
차근차근 진료봐주시고..
저는 서울 까지 상담받으러 갔었는데
여기 삼성노블에서 수술 했어요
실밥뽑는 날까지 간호사선생님 직원분들 너무 친절하고
좋아요..저는 언젠가 여기 뜰줄 알았어요.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