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천대길병원 “온 가족 건강한 가정의 달 되길”
가천대길병원 “온 가족 건강한 가정의 달 되길”
  • 이원국 기자 (21guk@k-health.com)
  • 승인 2019.05.07 16: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버이날 맞아 건강강좌 및 무료검진 시행
가천대길병원이 어버이날을 맞아 심혈관질환을 주제로 건강강좌와 무료검진을 진행했다.
가천대길병원이 어버이날을 맞아 심혈관질환을 주제로 건강강좌와 무료검진을 진행했다.

가천대길병원이 3일 어버이날을 기념해 인천 송도노인복지관에서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심혈관질환을 주제로 건강강좌 및 검진을 실시했다.

이번 건강강좌는 가천대길병원 심장내과 이경훈 교수가 ‘노년층이 꼭 알아야 할 심혈관 건강’을 주제로 심근경색, 고혈압 등 어르신들의 주의해야 할 질환에 대해 강의했다. 이 교수는 사람들이 이해하기 어려운 전문용어를 쉬운 상식 등에 비유해 심혈관질환의 관리 중요성을 강조했다.

강의 후에는 간호사들이 혈관나이 측정 및 결과 상담을 진행했다. 또 어버이날을 맞아 강좌에 참석하신 어르신들을 위해 건강을 기원하는 카네이션 꽃바구니를 선물했다.

가천대길병원 심장내과 이경훈 교수는 “심장건강을 위해 심근경색환자의 경우 의사와 상의 없이 약 복용을 중단하면 안 된다”며 “평소 혈압, 혈당, 맥박, 콜레스테롤 관리에 신경 써야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가천대길병원 김양우 병원장은 “어르신들의 건강을 기원하기 위해 이번 강좌를 준비했다”며 “모든 행복은 건강으로부터 시작된다는 사실을 잊지 말고 서로의 건강을 챙기는 가정의 달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