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회사는 임신한 직원도 맘 편히 다닐 수 있는 곳”
“우리 회사는 임신한 직원도 맘 편히 다닐 수 있는 곳”
  • 장인선 기자 (insun@k-health.com)
  • 승인 2019.05.13 19: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구보건복지협회, ‘임신부 배려 우수기업 사례 공모전’ 실시

인구보건복지협회가 보건복지부와 함께 ‘임신부 배려 우수기업 사례 공모전’을 실시한다고 전했다.

이번 공모전은 임산부 배려 캠페인의 일환으로 직장 내 임신부의 안전하고 건강한 근무환경을 마련하고 배려문화 조성에 앞장서고 있는 우수기업 사례를 발굴·확산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공모주제는 ‘임신근로자의 안전(건강)한 근로환경 조성 및 배려 실천 사례’이며 300명 미만의 사업장을 대상으로 6월 14일까지 공모한다.

공모작은 전문가 심사를 거쳐 총 4편을 선정하며 심사결과는 7월 중순에 발표될 예정이다.

최우수상(1편)은 상금 70만원과 보건복지부장관상, 우수상(1편)은 상금 50만원과 보건복지부장관상, 장려상(2편)은 상금 각20만원과 인구보건복지협회장상이 수여된다. 특히 최우수상 및 우수상은 ‘제14회 임산부의 날 기념행사’에서 우수사례로 발표될 예정이다.

한편 지난해 인구보건복지협회에서 실시한 임신경험으로 본 배려문화와 지원정책 조사결과 임신으로 인해 회사를 그만 둔 경우가 30.7%, 직장 내 불이익을 경험했다고 답한 경우가 63.4%로 나타났다.

또 직장을 다니는 동안 태아검진휴가 사용률은 35.1%, 임신기근로시간 단축 사용률은 35.6%로 지원제도가 있어도 이를 모르거나 기존에 사용한 선례가 없어 사용하지 못한 것으로 나타났다.

인구보건복지협회 조경애 사무총장은 “임신과 출산이 권리로 인정받을 수 있는 사회시스템이 마련돼야하며 이러한 환경조성을 위해 기업이 앞장서야 한다”며 “이번 공모전을 통해 임신 근로자의 안전과 건강을 보장하는 우수기업 사례를 적극적으로 발굴·확산해 임신부가 안전하게 보호받을 수 있는 환경이 우리 사회 전반에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인구보건복지협회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며 문의사항은 인구보건복지협회 출산지원과(02-2639-2866)를 통해 안내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