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향대천안병원, ‘신생아 소생술’ 연수강좌 개최
순천향대천안병원, ‘신생아 소생술’ 연수강좌 개최
  • 이원국 기자 (21guk@k-health.com)
  • 승인 2019.05.15 10: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순천향대천안병원이 지역 의료진을 대상으로 ‘제8차 신생아 소생술 연수강좌’를 진행한다.
순천향대천안병원이 지역 의료진을 대상으로 ‘제8차 신생아 소생술 연수강좌’를 진행한다.

순천향대천안병원 신생아집중치료지역센터가 29일 오후 6시부터 병원 강당 송원홀에서 ‘제8차 신생아 소생술 연수강좌’를 개최한다.

산모와 신생아를 돌보는 지역 의료진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이번 강좌는 올바른 신생아 소생술을 알리고자 기획됐다.

이번 강좌는 ▲신생아 소생술이란? 신생아 처치의 첫 단계(소아청소년과 송준환 교수)▲폐의 환기 양압 환기, 기관내 삽관과 후두 마스크(소아청소년과 고지원 교수)▲가슴압박과 약물, 소생술 후 처치(소아청소년과 김호 교수) 총 3개의 순으로 진행된다.

순천향대천안병원 신생아집중치료지역센터 송준환 센터장은 “2012년부터 매년 연수강좌와 ‘찾아가는 NRP 실기 워크숍’을 통해 올바른 신생아 소생술과 최신 지견들을 지역 의료진과 공유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올바른 의료지식들을 공유하기 위해 지역 의료진들과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연수강좌 참가신청은 신생아지중치료지역센터 행정실을 통해 신청 가능하다. 등록비는 없으며 참가인원에게는 대한의사협회 연수평점 2점이 제공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