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0억원대 시설투자 계획 발표” 동국제약, 1분기 실적 호조 힘입어 적극 행보
“1000억원대 시설투자 계획 발표” 동국제약, 1분기 실적 호조 힘입어 적극 행보
  • 이원국 기자·최준호 인턴기자 (junohigh@k-health.com)
  • 승인 2019.05.15 19: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국제약은 15일 1분기 매출실적을 공개하고 1000억 원대 시설투자 계획을 발표했다.
동국제약이 미래성장동력 확보와 해외시장 개척을 위해 1000억원대의 시설투자 계획을 발표했다.

동국제약이 15일 1분기 매출실적을 공개와 함께 1000억원대 시설투자 계획을 발표했다. 이를 통해 미래성장동력 확보와 해외시장 개척 등 경쟁력을 보다 강화한다는 각오다.

동국제약 보고서에 따르면 1분기 매출액은 1105억원으로 지난해 대비 19.2% 증가했으며 영업이익은 145억원으로 지난해 대비 13.9% 증가했다. 사업부별로는 일반의약품 부문이 16%, 전문의약품부문이 15%, 헬스케어사업부문이 33%, 자회사 동국생명과학이 13% 성장했다.

동국제약은 지난해 천연물 추출 공장 등에 300억원 규모의 투자를 진행하면서 시장요구에 선도적으로 대응하고 있다. 제조원가를 개선해 경쟁력을 확보하고 수출시장을 확대 등 향후 3~4년에 걸쳐 1000억원 이상의 다양한 투자를 이어나갈 예정이다. 또 시설 확충을 위해 내년까지 250억원을 추가로 투자하기로 결정했으며 API(원료의약품) 공장설비를 추가 설치하고 테이코플라닌, 댑토마이신, 히알루론산의 생산량을 점차 늘려나갈 예정이다.

동국제약은 여기서 그치지 않고 펩타이드(생체 신호전달 및 기능조절에 관여하는 물질)제제 신제품과 기존 동결건조제 등 분말 주사제 공장을 신축하고 프리필드와 필러제품의 자동화 라인에 투자해 EU-GMP 수준의 최신 시설을 통한 우수한 품질의 제품라인을 확보할 계획이다.

더불어 해외 바이오업체와의 전략적 제휴를 통해 CMO 비즈니스 진출, 신규 원료 및 신약의 해외시장 수출 확대, 오픈 이노베이션을 통한 신규 비즈니스 개발 등 신 성장 동력을 지속적으로 모색하고 있다.

동국제약 관계자는 “시설투자를 통해 미래 성장동력을 확보하고 해외시장 개척은 물론 고용창출을 통한 건전한 성장을 지속하는 것이 목표”라며 “앞으로도 고객들에게 좋은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사회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