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63개 성도, ‘산모유아건강수첩’ 사용의무화
베트남 63개 성도, ‘산모유아건강수첩’ 사용의무화
  • 한정선 기자 (fk0824@k-health.com)
  • 승인 2019.05.16 17:24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헬스경향, 수첩 내 한국업체 독점광고계약 MOU

5월 8일 베트남 보건부 주관으로 다수의 정부관계자들이 베트남 하노이의 드라탄호텔에 모인 가운데 ‘산모유아건강수첩’을 향후 2020년까지 전국 63개의 성도에 배포하는 한편 실질적인 사용을 목표로 ‘산모유아건강수첩’ 사용을 의무한다는 내용이 발표됐다. 

산모유아건강수첩은 태아부터 6살까지 병원을 방문할 때마다 건강상태 및 진료기록을 기재하는 수첩이다. 베트남 보건부 산하 산모유아건강처가 발행하는 산모유아건강수첩은 1998년 벤쩨성을 시작으로 전국 53개 성도에서 배포되고 있다.

이밖에 아직 배포되지 않은 성도들도 확실한 의료체계가 갖춰짐에 따라 추가적으로 배포를 진행할 계획이다. 현재 대부분의 성도에서 전면배포가 완료됐지만 일부지역에서는 시범적으로 배포가 이뤄지고 있는 실정이다.

보건부 차관 응 우엔 비엣 띠엔(Nguyen Viet Tien) 박사는 인사말을 통해 ‘산모유아건강수첩’이 베트남 국민의 건강을 위한 발판이 되기 바란다고 밝혔다.
보건부 차관 응 우엔 비엣 띠엔(Nguyen Viet Tien) 박사는 인사말을 통해 ‘산모유아건강수첩’이 베트남 국민의 건강을 위한 발판이 되기 바란다고 밝혔다.

이 수첩에는 태아검사일지, 산모와 자녀의 검진일지, 예방접종일지, 성장도표, 자녀의 정기건강검진일지 등의 내용이 들어간다. 이밖에 의료인기재란, 가족기재란, 등 각종 육아에 필요한 의료정보들이 기재된다.

산모수첩을 통해 태아부터 6살까지의 의료기록을 일지형식으로 한눈에 관찰할 수 있어 기존 건강기록부보다 한결 효과적이면서도 경제적이다.
산모유아건강수첩을 통해 태아부터 6살까지의 의료기록을 일지형식으로 한눈에 관찰할 수 있어 기존 건강기록부보다 한결 효과적이면서도 경제적이다.

한편 헬스경향은 베트남 산모유아건강수첩의 광고를 책임지고 있는 베트남 하노이 소재의 ‘하노이하이텍(HANOI HITECH CO.,LTD)과의 업무제휴를 통해 해당수첩의 한국업체광고를 독점유치, 국내에서 출시된 양질의 제품을 베트남에 소개할 수 있게 됐다.

헬스경향 한정선 본부장이 하노이하이텍과 베트남 산모유아건강수첩 내 한국제품의 광고독점계약을 위한 MOU를 체결하고 있다.
헬스경향 한정선 본부장(왼쪽)이 하노이하이텍과 베트남 산모유아건강수첩 내 한국제품의 광고독점계약을 위한 MOU를 체결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대용 2019-05-19 11:53:16
산모유아건강수첩.... 좋아요.. tố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