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알콘 ”더 밝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봐요”
한국알콘 ”더 밝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봐요”
  • 이원국 기자 (21guk@k-health.com)
  • 승인 2019.05.24 19: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피피플과 함께 ‘알콘 인 액션’ 진행
한국알콘이 해피피플과 함께 지역사회를 위해 사회공헌활동 중 하나인‘알콘 인 액션’을 진행했다.
한국알콘이 해피피플과 함께 지역사회를 위해 사회공헌활동 중 하나인‘알콘 인 액션’을 진행했다.

한국알콘이 따뜻한 봄바람을 빌려 훈훈한 마음을 전했다.

한국알콘이 23일 해피피플과 함께 지역사회를 위해 서울 신영초등학교에 벽화를 그리는 임직원 봉사활동 ‘알콘 인 액션(Alcon in Action, AiA)’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날 한국알콘 임직원들은 조별로 나눠 신영초등학교 외부 울타리 벽에 ‘봄’을 주제로 다양한 형상의 벽화를 그렸다. 이번 봉사활동은 ‘함께, 봄’이라는 콘셉트로 진행됐으며 5월이라는 계절적 ‘봄’의 의미와 ‘보다’라는 시각적 의미를 살려 알콘과 함께 밝은 봄을 만들어간다는 취지로 기획됐다.

알콘의 글로벌 봉사활동 프로그램 ‘알콘 인 액션’은 매년 5월 23일 전 세계 임직원이 참여한 가운데 건강한 지역사회 건설을 위해 진행되는 행사로 올해로 7년째 이어지고 있다. 전 세계 비영리단체와 연계해 언어 교육, 음식 배달, 시력 검사 등 각국의 문화에 맞춰 기획된 다양한 봉사활동으로 구성돼있다.

이번 벽화 자원봉사의 수혜 학교인 신영초등학교 장순양 교장은 ”학교 외벽에 그려진 밝은 벽화가 아이들의 정서 함양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며 ”다채로운 벽화가 어우러진 학교 전경이 지역사회에도 밝은 분위기를 전해줘 지역주민과의 소통에도 기여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국알콘 김미연 대표이사는 ”이번 행사는 독립법인으로서 알콘이 진행한 첫 공식행사인 만큼 지역주민들이 기뻐하는 모습을 볼 수 있어 더 뿌듯했다“며 ”이번 행사를 기점으로 앞으로도 환자들의 눈 건강과 삶의 질을 향상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알콘은 써지컬 및 비전케어 사업부로 구성된 안과 치료 전문기업으로 아크리소프단초점/다초점 인공수정체, 펨토초 레이저 등 백내장, 녹내장, 망막, 라식수술과 관련된 전문 수술 장비에서 인공눈물 점안액 카이닉스, 데일리스토탈원 워터렌즈, CC렌즈 및 옵티프리 등 콘택트렌즈 및 렌즈케어를 비롯한 제품 라인업을 구축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