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한킴벌리, “지친 일상 숲 속에서 힐링 어떤가요~”
유한킴벌리, “지친 일상 숲 속에서 힐링 어떤가요~”
  • 이원국 기자 (21guk@k-health.com)
  • 승인 2019.05.30 1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4회 우리 강산 푸르게 푸르게 – 숲 속 꿀잠대회’ 개최
유한킴벌리가 바쁜 일상 탓에 수면부족을 겪고 있는 현대인들에게 힐링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제4회 우리 강산 푸르게 푸르게 –숲 속 꿀잠대회’를 개최했다.
유한킴벌리가 바쁜 일상 탓에 수면부족을 겪고 있는 현대인들에게 힐링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제4회 우리 강산 푸르게 푸르게 –숲 속 꿀잠대회’를 개최했다.

유한킴벌리가 23일 서울숲 가족마당에서 진행되는 ‘제4회 우리 강산 푸르게 푸르게 –숲 속 꿀잠대회(이하 숲 속 꿀잠대회)’에 참가할 70명의 지원자를 모집한다.

숲과 사람의 공존을 주제로 하는 ‘우리강산 푸르게 푸르게’ 캠페인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숲 속 꿀잠대회는 취업과 학업, 아르바이트 등 항상 수면부족에 시달리는 현대인들에게 힐링의 기회를 제공하자 기획됐다. 숲 속 꿀잠대회는 지난해에도 참가자 50명 모집에 8500여명의 지원자가 몰려 약 170대 1의 경쟁률을 보여줬을 정도로 청춘들의 관심이 높은 행사다.

유한킴벌리가 지난해 숲 속 꿀잠대회 신청자 5488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설문조사 결과 응답자의 약 60%가 하루 6시간 미만의 수면을 취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그 원인으로 약 97%는 ‘미래에 대한 걱정’과 ‘취업을 위한 스펙 쌓기’ 등과 같은 미래를 위한 준비 때문이라고 밝혔으며 설문 참가자의 약 51%는 시험공부, 아르바이트, 야근 등이 수면 부족의 원인으로 드러났다.

행사 참가자로 선정되면 쿠션, 안대 등의 수면 아이템이 선물로 제공되며 수면시간 동안 총 5번의 심박수 측정을 통해 가장 깊이 수면을 취한 사람이 우승자가 된다. 우승자에게는 50만원 상당의 여행상품권과 트로피가 수여되고 준우승자 등에도 소정의 상품이 수여된다.

공원 숲에서 숙면을 취할 자신이 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유한킴벌리 ‘우푸푸 페이스북’ 또는 ‘우수수 인스타그램’을 통해 10일 자정까지 신청 가능하다.

한편 36년째 지속되고 있는 유한킴벌리 ‘우리강산 푸르게 푸르게’ 캠페인은 20~30대 젊은 세대들에게 숲이 주는 다양한 혜택과 즐거운 체험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이를 통해 숲의 가치와 소중함을 알리기 위해 2014년부터 ‘숲 속 꿀잠대회’ 등의 ‘우푸푸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