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감한 ‘Y존부위’, 전체 제모 결심했다면…주의할 점은?
민감한 ‘Y존부위’, 전체 제모 결심했다면…주의할 점은?
  • 장인선 기자 (insun@k-health.com)
  • 승인 2019.06.20 10: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제는 일종의 에티켓처럼 여겨지고 있는 제모. 특히 여름이면 Y존, 즉 서혜부(사타구니) 쪽 제모에 나서는 사람들이 많다. 그런데 몇 년 전만 해도 비키니라인만을 의미했던  Y존제모가 최근 시술영역이 크게 확장되는 추세다. 이왕 하는 김에 항문, 성기 등 아예 Y존부위 전체를 제모하는 사람들이 늘어난 것.  

JMO피부과는 2009년 Y존 제모시술을 받은 여성 100명과 최근 1년 새 Y존 제모시술을 받은 여성 100명을 분석한 결과 2009년에는 비키니라인 부위만 시술받는 비율은 43%였고 여기에 성기, 항문부위까지 받는 비율은 39%에 그쳤다.

하지만 최근 1년 새 비키니라인 부위만 시술받는 여성은 10%로 크게 떨어진 반면 성기와 항문부위까지 시술받는 사람들은 73%까지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JMO피부과 반주희 부원장은 “최근 Y존부위 전체를 제모해 좀 더 청결한 상태를 유지하려는 사람들이 많아지면서 시술영역이 확대된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하지만 Y존은 여성 피부 중에서도 가장 예민한 부위로 알려졌다. 또 생식기관과 항문 등 신체 주요기관뿐 아니라 독소가 배출되는 림프절도 모여있어 관리 시 더욱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무엇보다 피부상태를 고려하지 않고 자가 제모하거나 전문성이 없는 곳에서 섣불리 시술 받으면 모낭염 등의 피부질환이나 색소침착이 발생할 수 있다.

반주희 원장은 “제모시술 중에서도 Y존부위 제모는 난이도와 부작용위험이 높다”며 “따라서 자가제모는 매우 위험하며 시술받더라도 관련 경험과 노하우가 풍부한 전문의에게 먼저 피부상태를 점검받은 후 시술받아야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또 해당 병원에서 일회용 시트를 사용하는지 제모기기 소독은 제대로 이뤄지고 있는지도 꼼꼼하게 확인해야한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