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재활병원 “깨끗한 치료공간에서 몸도 마음도 활짝”
서울재활병원 “깨끗한 치료공간에서 몸도 마음도 활짝”
  • 장인선 기자 (insun@k-health.com)
  • 승인 2019.06.20 18: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G전자, LG퓨리케어 공기청정기 80대 기증
LG전자가 서울재활병원에 LG퓨리케어 공기청정기를 기증했다.
LG전자가 미세먼지 없는 깨끗한 치료환경 조성을 위해 서울재활병원에 공기청정기를 기증했다.

서울재활병원이 LG전자의 후원으로 보다 깨끗한 재활치료환경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서울재활병원은 19일 LG전자 측에서 LG퓨리케어 공기청정기 80대를 기증했다고 전했다. 같은 날 진행된 기증식에는 조성진 LG전자 대표이사, 배상호 LG전자 노조위원장이 참석했으며 병원 측에서는 엔젤스헤이븐 조준호 상임이사, 이지선 병원장이 자리했다.

이들은 기증식을 마친 후 소아물리치료실에 설치된 LG전자 퓨리케어 공기청정기를 살펴보며 재활치료 환경에 대해 이야기를 나눴다.

조성진 LG전자 대표이사는 “지역사회의 일원으로 장애인 등 취약계층의 더 나은 삶을 위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지선 병원장은 “미세먼지 없는 깨끗한 공기가 환자들의 재활치료와 건강 유지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사회의 약자를 돌보는 LG전자의 진실한 마음 씀씀이에 감사한다”고 말했다.

한편 서울재활병원은 1998년 사회복지법인 엔젤스헤이븐 산하에 개원한 보건복지부 지정 재활전문병원으로 영유아에서부터 노인에 이르기까지 전 연령별 재활치료를 시행하고 있다.

특히 국내의 청소년 재활 부족 문제를 해결하고자 전국 최대 규모의 청소년재활치료 전담팀을 운영하고 있다. 또 장애인의 사회복귀를 위해 지역사회, 학교 등과 연계한 공공재활의료사업에 힘써왔으며 이에 대한 전문성을 인정받아 최근 보건복지부와 서울시로부터 지역장애인보건의료센터로 지정됐다. 국내 재활의료 발전을 위해 지난해부터 새 병원 건립도 추진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