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화이자업존 “더 건강하게 더 행복하게~”
한국화이자업존 “더 건강하게 더 행복하게~”
  • 이원국 기자 (21guk@k-health.com)
  • 승인 2019.07.03 17: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헬시 에이징 캠페인 시즌2’ 후원금 추가 전달
직원 봉사단 ‘헬시 에이징 나눔단’ 발족
한국화이자업존이 ‘헬시 에이징’사회를 위해 저소득 노인 건강증진 후원금 추가 전달 및 직원 봉사자 ‘헬시 에이징 나눔단’을 발족했다.
한국화이자업존이 ‘헬시 에이징’사회를 위해 저소득 노인 건강증진 후원금 추가 전달 및 직원 봉사자 ‘헬시 에이징 나눔단’을 발족했다.

한국화이자업존이 저소득 노인 건강증진 활동을 위해 양팔을 걷어붙였다.

한국화이자업존은 ‘헬시 에이징 캠페인 시즌2’ 론칭을 기념해 한국헬프에이지에 저소득 어르신의 건강증진 활동 후원금으로 약 5천200만원을 추가로 전달했다. 또 직원 봉사단인 ‘헬시 에이징 나눔단’을 발족하는 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펼치고 있다.

화이자 ‘헬시에이징 캠페인 시즌2’는 2013년부터 진행된 ‘헬시 에이징 캠페인’의 가치를 이어가는 동시에 ‘비감염성질환(NCD)’에 취약한 저소득 어르신들의 건강증진 후원을 확대하는 프로그램이다. 또 한국화이자업존 전직원 봉사자로 구성된 ’헬시 에이징 나눔단‘은 직원 참여형 봉사활동으로 ’건강하게 나이 드는(헬시 에이징)‘ 사회를 도모하고자 기획됐다.

비감영성질환은 국내 사망 원인 중 71%를 차지하며 국내 1천만명 이상이 이상지질혈증을 겪는 등 수 많은 환자들이 고통받고 있지만 이를 예방하기 위한 생활 습관 관리 및 치료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은 낮은 편이다. 특히 고혈압, 고지혈증, 당뇨병, 비만 등은 적절한 치료 및 관리를 통해 심근경색증, 뇌졸중 등 중증질환이나 사망으로 이어지는 것을 예방할 수 있다.

이에 한국화이자업존은 헬프에이지에서 운영하는 전국 노인참여나눔터 5곳(서울 신월/화곡/함성, 인천, 부산) 및 연계 복지관 3곳(대전, 대구, 광주)에서 저소득층 어르신을 대상으로 다양한 신체적, 정서적 건강증진 프로그램(건강밥상, 건강체조, 노인성 및 비감염성질환예방/관리 교육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또 ‘헬시 에이징 나눔단’을 통해 7월부터 매월 마지막 주 금요일인 ‘화이자 헬시 에이징 데이’에 팀별로 해당 기관에 방문해 어르신 건강증진 프로그램 봉사활동을 이어나갈 계획이다.

한국화이자업존 이혜영 대표는 “비감염성질환에 취약한 저소득 어르신들의 건강 증진을 위한 ’헬시 에이징 캠페인 시즌2‘를 직원들과 함께 진행하게 됨을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한국화이자업존은 비감염성질환예방 및 관리를 위해 건강한 생활 습관 및 치료의 중요성을 널리 알리며 국민 모두가 건강하게 나이 드는 사회를 만드는데 기여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화이자의 ’헬시 에이징‘ 캠페인은 고령화 이슈에 대한 사회적 담론을 활성화해 국민 건강 증진에 기여하는 글로벌 사회공헌활동으로 한국에서는 지난 2013년부터 활발히 진행되고 있다. ‘헬시 에이징 대국민 인식 조사’, ‘헬시 에이징 인덱스 리포트’ 등에 이어 지난 2016년부터 한국헬프에이지와의 공동 캠페인으로 ‘헬시 에이징 토크’, ‘헬시 에이징 사진 이야기 공모전’등 저소득 노인 건강증진 활동을 후원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