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보장정보원, 유튜브 채널 ‘웹진아이사랑’ 개설
사회보장정보원, 유튜브 채널 ‘웹진아이사랑’ 개설
  • 이원국 기자‧최준호 인턴기자 (junohigh@k-health.com)
  • 승인 2019.07.04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튜브 '구독자 애칭 정하기' 공모전 실시
'어린이집 노하우 1분 영상 콘테스트' 수상결과 발표
사회보장정보원이 유튜브 채널 ‘웹진아이사랑’을 개설해 국민과 직접 소통하면서 어린이집 운영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사회보장정보원이 유튜브 채널 ‘웹진아이사랑’을 통해 국민과 직접 소통하고 어린이집 운영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사회보장정보원(이하 정보원)이 유튜브 채널 ‘웹진아이사랑’을 개설했다.

이번에 개설된 유튜브 채널은 정보원이 보육‧육아정보매거진 ‘웹진아이사랑’ 창간 10주년을 맞아 국민과 직접 소통하고 보육 현장을 알리기 위해 기획했다. 정보원은 웹진아이사랑 유튜브를 통해 어린이집 운영에 필요한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정보원은 유튜브 채널 개설을 기념해 ‘구독자 애칭’ 정하기 행사를 15일까지 진행한다. 참여방법은 ‘웹진아이사랑’ 채널을 구독한 후 댓글로 구독자 애칭을 작성하면 된다. 추첨을 통해 경품이 제공되며 자세한 내용은 웹진아이사랑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정보원이 국민들과 소통하고자 하는 노력은 여기서 그치지 않았다. 이번 행사와 함께 정보원은 5월 24일부터 6월 21일까지 진행한 ‘어린이집 노하우 1분 영상 콘테스트’ 심사결과를 발표했다.

▲머리 묶기의 달인 ▲약 먹이기 노하우 ▲정리정돈 및 하원준비 꿀팁 등 총 55건의 영상을 국민 참여 방식으로 심사했고 ‘좋아요’를 많이 받은 8편이 최종 선정됐다.

대상에는 고양시립 늘푸른어린이집의 ‘초보교사를 위한 머리 묶기 노하우’가 아이사랑상에는 시립미송어린이집, 시립다산한내들어린이집, 기아소하 어린이집이 아이행복상에는 시립서호어린이집, 서초구 반포동 푸른어린이집, 구립대조어린이집, 세종대평어린이집이 뽑혔다.

사회보장정보원 임희택 원장은 “앞으로 유튜브 채널을 통해 어린이 집과 부모 눈높이에 맞는 보육정보를 보다 쉽고 편하게 제공하겠다”는 포부를 전했다.

한편 사회보장정보원은 아동수당, 기초생활보장, 기초연금 등 국민 모두가 생애주기에 맞춰 사회보장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8대 정보시스템을 운영하는 정보화 전문기관이다. 현재 보육통합정보시스템을 통해 전국 약 4만개 어린이집, 유관기관 및 지자체 행정업무와 보육료 지불‧정산을 지원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