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한 휴가 준비, 상비약부터 챙기세요~
건강한 휴가 준비, 상비약부터 챙기세요~
  • 이원국 기자‧허일권 인턴기자 (H.onebook@k-health.com)
  • 승인 2019.07.05 15: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왼쪽 위부터 차례로 현대약품 ‘둥근머리버물리겔’, ‘버물리플라스타’, GC녹십자 ‘백초 수’, 경남제약 ‘파워스탑 스키니 플라스타’, 동화약품 ‘후시딘’, 보령제약 ‘듀오덤’
휴가지에서는 가까운 약국을 찾기 힘들기 때문에 온 가족이 건강하고 즐거운 휴가를 보내고 싶다면 상비약을 미리 챙기는 것이 좋다. 

본격적인 여름휴가철을 맞아 많은 이들이 온 가족과 여행을 떠나고 있다. 하지만 캠핑처럼 실외활동을 하다 보면 벌레나 모기 등에 물리기 쉽고 찰과상을 입을 수 있다. 또 더운 날 음식을 잘못 먹을 경우 복통이 일어나는 등 예측하기 어려운 일이 발생할 수 있다. 이에 온 가족이 즐겁게 휴가를 보낼 수 있도록 몇 가지 상비약에 대해 알아보자.

■모기들의 습격 어떻게 해야 할까

먼저 챙겨야 할 비상약 중 하나가 벌레물림치료제다. 여름철은 고온다습한 환경 탓에 모기 개체수가 증가해 어딜 가더라도 모기에게 괴롭힘 당할 수 있다.

대표적인 벌레물림치료제로는 현대약품의 ‘버물리’가 있다. 버물리는 ‘둥근머리버물리겔’과 ‘버물리플라스타’ 2가지로 구성돼있다.

둥근머리버물리겔은 겔 형태로 쉽게 흐르지 않고 흡수가 빨라 가려움 해소 효과와 벌레에 물려 생기는 부기 등의 증상을 완화시켜 준다. 또 둥근머리 용기 적용으로 벌레에 물린 부위를 마사지할 수 있는 동시에 피부에 부드럽게 도포할 수 있다. 버물리플라스타의 경우 벌레 물린 곳에 간편하게 붙이는 패치형태의 제품으로 가려움을 잘 참지 못하는 아이들에게 유용한 제품이다.

■너무 많이 먹었나… 속이 이상해

소화제 역시 필수로 챙겨야 할 비상약 중 하나다. 휴가 때는 생소한 음식을 먹거나 들뜬 기분에 과식할 수 있어 소화불량이나 급체가 발생할 수 있다.

GC녹십자가 최근 출시한 ‘백초수’는 소화기능을 촉진하는 7가지 생약 성분이 함유된 액상소화제다. 위장운동 및 지방의 소화를 돕는 회향, 건강, 창출, 육계, 진피 등 5가지의 성분이 함유돼 위장운동 및 지방의 소화를 도와 소화불량에 도움이 된다.

■무리해서 걸었나…‘근육통’으로 욱신욱신

최근 도보여행이나 배낭여행을 할 수 있는 휴가지도 유행하고 있다. 여행 중 도보로 장시간 걷게 되는 경우 근육통이나 찰과상을 입을 수 있어 파스, 연고, 밴드 등을 챙기는 것이 좋다.

경남제약에서 출시한 ‘파워스탑 스키니 플라스타’는 비스테로이드성 소염진통 성분인 ‘케토프로펜’이 함유됀 초박형 첩부제로 소염 및 진통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또 접착력이 뛰어나 손목이나 발목, 팔꿈치 등 활동성이 많은 부위에 부착해도 쉽게 떨어지지 않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동화약품의 ‘후시딘’은 휴시드산나트륨을 주성분으로 하는 상처치료제이다. 감염의 원인이 되는 세균에 대해 탁월한 예방·치료 효과를 보여준다. 독특한 분자구조로 피부 침투력이 좋아 딱지를 떼거나 고름을 짜내는 고통과 불편을 덜어준다.

보령제약의 ‘듀오덤’은 습윤 드레싱 기능과 바이러스 등 세균의 침입을 막아 괴사 조직의 자가 분해를 증진해 염증기의 강도 및 기간을 줄여준다. 또 딱지가 형성되는 것을 막음과 동시에 영양분의 이동을 증진시켜 새살이 차오를 수 있도록 정상조직을 보호해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