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성심병원 "혹서기 어르신들 건강, 걱정 마세요~"
강동성심병원 "혹서기 어르신들 건강, 걱정 마세요~"
  • 장인선 기자‧최준호 인턴기자 (junohigh@k-health.com)
  • 승인 2019.07.11 16: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내 폐지 줍는 어르신들 대상으로 무료검진 실행
강동성심병원이 10일 강동구 내 폐지 줍는 어르신들 100명을 대상으로 당뇨와 안과질환에 대한 무료검진을 실행했다.
강동성심병원이 강동구 내 폐지 줍는 어르신들 100명을 대상으로 당뇨와 안과질환에 대한 무료검진을 진행했다.

강동성심병원이 10일 성내종합사회복지관에서 관내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무료검진을 시행했다고 전했다.

이번 무료검진은 혹서기를 맞아 관내 의료취약계층인 폐지 줍는 어르신 100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검진에는 강동성심병원 내분비내과 박수연 교수와 안과 김용규 교수가 참여해 만성질환인 당뇨병과 안과질환에 대해 건강상담과 검사를 시행했다. 이외에도 간호사, 의료 사회복지사 등 10여명이 함께해 따뜻한 마음을 전했다.

검진 후에는 기념식을 통해 어르신들에게 구급상사, 쿨토시, 휴대용 선풍기 등 안전용품 및 생필품을 전달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기금은 강동성심병원 교직원들이 원내 바자회를 통해 조성했다.

강동성심병원 김창영 행정부원장은 “강동구를 대표하는 거점 병원으로서 의료사각지대에 놓인 어르신들의 건강 증진에 기여할 수 있게 돼 기쁘다”며 “향후 강동구 관내 어르신들의 건강 증진을 위해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이어가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