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0개의 孝박스’로 1000번의 효도 전하기
‘1000개의 孝박스’로 1000번의 효도 전하기
  • 이원국 기자 (21guk@k-health.com)
  • 승인 2019.07.24 16: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국제약 ‘인사돌플러스와 부모님 사랑·감사 캠페인’ 통해 독거노인에 전달
동국제약은 부모님 사랑·감사 캠페인으로 모은 효박스 1000개를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에 전달했다.
동국제약은 부모님 사랑·감사 캠페인으로 모은 효박스 1000개를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에 전달했다.

동국제약은 11일 ‘인사돌플러스와 함께하는 부모님 사랑·감사 캠페인’을 통해 적립한 ‘효(孝)박스’ 1000개를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에 기부하는 전달식을 진행했다. 이날 기부된 1000개의 효 박스는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를 통해 전국 15개 기관에 전달될 예정이다.

동국제약은 5월 서울시 강남구 코엑스에서 개최된 ‘제41차 아시아·태평양 치과연맹총회’에서 대한치과의사협회와 ‘부모님 사랑·감사 오프라인 캠페인’을 진행했다. 참가자들은 독거노인들을 위한 응원메시지를 작성해 행사용 우체통에 넣었으며 그 수량만큼 ‘효 박스’가 적립됐다.

시립강북노인종합복지관에서 진행된 이날 전달식에는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 김현미 센터장, 시립강북노인종합복지관 김민숙(종세스님) 관장, 대한치과의사협회 김소현 이사, 동국제약 박혁 부장 등이 참석했다.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 김현미 센터장은 “칫솔과 치약으로 구성된 효 박스는 어르신들에게 꼭 필요한 생필품”이라며 “이번 행사를 통해 어르신들에게 사랑과 함께 구강관리에 대한 필요성을 전할 수 있어 기뻤다”고 말했다.

동국제약 마케팅부 박혁 부장은 “나이가 들수록 잇몸이 건강해야 영양관리가 가능하고 행복한 노후를 즐길 수 있다”며 “앞으로 장년층의 잇몸건강에 대한 인식을 높이기 위한 후원을 지속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동국제약은 9일부터 21일까지 마다가스카르로 봉사활동을 가는 ‘아프리카미래재단’의 대학생 봉사단에게 치약, 칫솔 등을 전달했다. 이번에 전달된 구강용품은 암파나토바나 초등학생 220명과 지역아동 81명에 대한 구강관리 교육프로그램에 사용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