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조화가 ‘동안(童顔)’ 결정합니다”
“전체 조화가 ‘동안(童顔)’ 결정합니다”
  • 심지선 기자 (simjida1@k-health.com)
  • 승인 2019.07.24 19: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터뷰] 이봉무 대구 리프트성형외과 원장
이봉무 원장은 “필러로 볼의 꺼진 부분을 적당히 채워주면 동안효과를 얻을 수 있다”며 “단 시술 후에는 안내받은 주의사항을 꼭 지킬 것”을 강조했다.
이봉무 원장은 “필러로 볼의 꺼진 부분을 적당히 채워주면 동안효과를 얻을 수 있다”며 “단 시술 후에는 안내받은 주의사항을 꼭 지킬 것”을 강조했다.

생기 있고 어려 보이는 동안은 누구에게나 최대의 관심사다. 동안의 요건은 맑은 피부톤, 또렷한 이목구비, 통통한 볼살, 화장법, 패션스타일 등 여러 가지다. 이중에서도 특히 적당하게 통통한 볼살이야말로 최고의 동안요건이다. 이봉무 대구 리프트성형외과 원장에게 자세한 얘기를 들었다.

- 동안을 위한 기본조건은.

어느 한 부위보다 얼굴의 전체적인 느낌이 중요하다. 전체적인 얼굴비율, 통통한 볼살, 도톰한 눈밑애교살, 핑크빛이 도는 작고 도톰한 입술, 탄력 있고 깨끗한 피부 등이다. 이중에서도 볼 중앙의 볼륨을 부각시키고 볼앞, 뒤쪽의 꺼진 부분을 채워주는 것이 가장 효과적이다.

- 볼 부위 볼륨을 위해 가장 선호하는 방법은.

수술보다는 필러시술을 선호한다. 피시술자들이 빠른 일상복귀를 원하기 때문이다. 실제로 필러시술 후 약속이나 미팅에 바로 참석하는 사람도 많다. 필러는 사용량에 따라 비용을 산정하는데 지나친 볼륨보다 자연스러움을 추구하기 때문에 사용량은 그다지 많지 않다.

- 필러의 종류는 어떤 것들이 있나.

필러는 성분에 따라 히알루론산계열, 칼슘하이드록시애퍼타이트계열, 폴리아크릴아미드계열, 폴리카프락톤계열로 나뉘고 종류도 매우 많다. 이 중 히알루론산계열 필러를 선호한다. 주로 사용해 익숙한 면도 있지만 과교정(많은 양 주입)됐을 때 즉각 해결이 가능하기 때문이다.

코나 턱, 이마 등에는 입자가 크고 단단한 필러를 주로 쓰고 미세주름이나 입술 같은 경우 입자가 가늘고 부드러운 필러를 사용한다. 볼 부위는 중간정도의 입자에 마취약인 리도카인이 함유된 볼륨필러를 사용해 통증을 줄이면서도 안면부의 볼륨감과 주름을 개선한다.

- 볼 필러의 시술주기는.

유지기간은 볼 부위의 근육움직임에 따라 차이가 있다. 근육움직임이 많은 부위는 볼륨이 빨리 감소하고 적은 부위는 비교적 오래 유지된다. 지속적인 반복시술에도 문제가 없어 특별히 간격을 두기보다는 본인이 만족하는 볼륨정도에 따라 시술주기를 결정하는 것이 좋다.

- 필러시술 시 가장 주의를 기울이는 점은.

부작용 없는 안전한 시술에 가장 힘쓰고 있다. 시술 후 약 1주일간 음주와 흡연, 대중목욕탕을 피하는 등 주의사항을 자세히 안내하는 것도 이 때문이다. 그 밖에도 통증최소화와 과교정방지에 세심한 주의를 기울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